
[뉴스플릭스] 이새롬 기자 = 매일유업이 국내 최초 락토프리 그릭요거트 브랜드 ‘매일 바이오’를 통해 신제품 5종을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에 출시된 제품은 마시는 형태의 ‘Drink(드링크)’ 3종과 떠먹는 제형의 ‘Delight(딜라이트)’ 2종으로 구성됐다. 간편한 섭취와 건강한 성분을 동시에 고려한 이번 제품군은 바쁜 일상 속에서도 고단백 영양을 쉽게 챙길 수 있도록 설계됐다.
‘매일 바이오 그릭요거트 Drink’는 스푼 없이 한 손으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마시는 요거트 제품이다. 락토프리 설계로 유당에 민감한 소비자들도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으며, 당 함량을 줄인 것이 큰 특징이다. 설탕을 전혀 넣지 않은 ‘무가당 플레인’과 당을 25% 낮춘 ‘플레인’, ‘바나나’ 등 총 3종으로 출시됐으며, 용량은 710mL와 190mL로 구성돼 가족 단위와 개인 소비자 모두를 만족시킨다.
‘매일 바이오 그릭요거트 Delight’는 떠먹는 형태의 제품으로, 락토프리·저지방·고단백 3박자를 고루 갖췄다. ‘플레인’과 ‘바나나’ 2종으로 출시되며, 1회 섭취량(80g)당 단백질 5g을 제공해 간편한 영양 보충에 적합하다. 특히 바나나맛 제품은 상큼한 요거트에 진한 과일향을 더해 맛과 영양을 동시에 만족시킨다.
모든 제품에는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연구된 프로바이오틱스 중 하나인 ‘LGG 유산균’이 함유되어 있어 장 건강을 돕는다. 이번 신제품 출시는 매일유업의 기존 그릭요거트 라인업인 ‘무가당 그릭요거트’, 파우치 타입의 ‘to go’, 디저트형 ‘Delight’ 등과 함께 제품 선택의 폭을 넓히며 소비자 맞춤형 섭취 방식을 제안한다.
이외에도 매일유업은 자사 유기농 브랜드 상하목장을 통해 유기농 그릭요거트 제품도 선보이고 있다. 꾸덕한 식감의 ‘ORGANIC GREEK YOGURT’와 사과·케일, 블루베리·케일 조합의 파우치 타입 제품까지 구성되어 있다.
신제품은 매일유업 공식몰 ‘매일다이렉트’와 네이버 직영스토어를 통해 구매할 수 있으며, 향후 오프라인 채널로도 유통을 확대할 계획이다.
한편, 매일유업은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5월 6일까지 네이버 직영몰에서 온라인 기획전을 진행한다. 신제품 할인과 더불어 ‘그릭요거트 to go’ 증정, 포토리뷰 작성 시 N포인트 지급, 추첨을 통한 요거트 유청분리기 등 다양한 경품 이벤트가 함께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