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14 17:22 (목)
포인트 통합 플랫폼 어셈블, 어셈블 마켓 출시
포인트 통합 플랫폼 어셈블, 어셈블 마켓 출시
  • 김진호 기자
  • 승인 2021.05.14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제공 = 어셈블 프로토콜 

[뉴스플릭스] 김진호 기자 = 블록체인 기반 글로벌 포인트 통합 플랫폼 어셈블 프로토콜(ASSEMBLE Protocol)이 어셈블 마켓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어셈블 마켓 출시를 통해 사용자들은 어셈블 프로토콜 자체 애플리케이션 ‘ASSEMBLE’에서 어셈블 포인트(ASP)로 상품권, 카페, 편의점, 베이커리 등 다양한 기프티콘을 구매할 수 있다.

ASP는 어셈블 애플리케이션에서 실제로 사용되는 지불 수단으로 1 ASP는 원화 1원과 정확히 대응된다. 사용자는 어셈블 애플리케이션 ASM 교환소를 통해 어셈블 토큰(ASM)을 어셈블  포인트(ASP)로 교환할 수 있다. 또한 어셈블 애플리케이션을 통해서 클럽패스에 접속하여 게시글 및 댓글 작성을 통해 ASP 포인트를 획득해 결제 시 할인받을 수 있다.

어셈블은 자체 유틸리티 토큰인 ASM을 활용한 블록체인 기반의 글로벌 포인트 통합 플랫폼으로 포인트 제공사, 소비자, 가맹점에 기존 포인트 및 마일리지를 통합, 활용, 수익화할 수 있는 비즈니스 생태계 구축을 목표로 한다.

어셈블 프로토콜 박규도 대표는 “제한된 사용처로인하여 사용하기 어렵던 포인트를 어셈블 사용자들이 보다 다양한 곳에서 제한 없이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생태계 확장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어셈블 프로토콜은 지난 2월 자체 애플리케이션 ‘ASSEMBLE’을 출시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