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플릭스] 한소영 기자 = 정통 제화브랜드 엘칸토(대표이사 정낙균)가 진짜 팬심을 담은 브레이브걸스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다양한 방면으로 성과를 내고 있다.
◇‘이거 광고 맞아? 엘칸토 담당자 찐팬 인증인 듯’
4월 23일 멤버별 티저 공개로 시작된 엘칸토와 브레이브걸스의 컬래버레이션은 제품 노출 위주인 기존 광고 형식을 벗어나 멤버들에게 100% 집중하는 전개로 화제를 모았다. 29일 공개된 엘칸토 하이힐 M/V는 4일 동안 100만뷰를 달성했으며 2주 만에 200만뷰를 넘겨 브레이브걸스 공식 하이힐 M/V보다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네티즌들은 “엘칸토 광고라며 쁘걸 뮤비를 찍었는데?”, “진짜 팬 아니면 이렇게 못 만든다… 이제 하이힐 하면 무조건 엘칸토네”라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돈쭐을 내주자! 진심에 진심으로 응답한 팬덤’
영상 공개와 함께 온라인몰 매출도 크게 늘어났다. 온라인몰 매출은 4월 23일 첫 번째 티저 공개 이후 약 보름 동안 전년 동기간 대비 367% 증가했다. 29일 메인 영상 공개일에는 쁘걸 친필 싸인 슈박스 기획전이 시작되며, 온라인몰 역대 최고 매출을 달성했다. 이는 진심을 담아 브레이브걸스를 예쁘게 담아준 엘칸토에 대한 감동을 실제 제품 구매로 화답한 브레이브걸스 팬덤, 피어레스의 화력이다. 실제로 영상 공개 후 디시인사이드 브레이브걸스 갤러리에서는 쁘칸토(쁘걸+엘칸토) 구매 인증 글이 계속해서 올라오고 있다.
◇‘영상은 하이힐인데 남성화가 품절’
온라인몰 매출 증가와 함께 남성화 매출 비율이 눈에 띄게 늘어난 점도 주목 포인트다. 기존 엘칸토 온라인몰 구매층은 주로 여성이었는데 이번 영상 공개 이후 새로운 회원들이 유입되며 남성 구매 비중이 확대됐다. 메인 영상 공개 당일에는 온라인몰 베스트 10 제품이 모두 남성화로 이뤄졌으며, 남성화 제품 중 일부 품절이 되기도 했다.
◇’쁘걸처럼 다시 한번! 기업 이미지까지 역주행 움직임’
브레이브걸스와의 컬래버 엘칸토 기업 이미지 변화에 힘을 실었다. 2016년 영 트렌디 라인 ‘인텐스 바이 엘칸토’ 론칭을 기점으로 온라인몰 확장과 SNS 확대 등의 시도로 MZ세대와 소통하는 엘칸토의 ‘영’한 방향성에 방점을 찍었다. 엘칸토는 엘칸토의 역주행은 쁘걸을 향한 우리의 진심에 공감해준 팬들의 움직임 덕분이라며 이번 컬래버는 기존 고객에게 엘칸토가 쁘걸처럼 초심을 잃지 않는 성실함으로 역주행을 이룬다는 도전을 보여주는 계기가 됐고 새로 유입된 고객에게 트렌디한 이미지로 인식되는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한편 엘칸토는 이러한 꽃길 역주행이 힘을 잃지 않도록 이번 2021년 버전 하이힐 M/V처럼 브레이브걸스를 향한 진짜 팬심을 담아 진정성이 돋보이는 컬래버레이션을 계속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 예작, 오피스 코어 트렌드 반영…니트 컬렉션 출시
- 핑 어패럴, 24S/S 시즌 'MAKE NEW WAVE' TVC 캠페인 공개
- '더뮤지엄비지터' 7주년 기념, 브랜드의 정체성이 담긴 새로운 컬렉션 오픈
- 반스, 디자인과 품질을 향상한 ‘반스 프리미엄’ 론칭
- 레드페이스, 기능성에 심플한 디자인 더한 어반 아웃도어 셋업 ‘파워 액티브’ 출시
- MLB, 배우 표지훈과 함께한 “Sunday Chilling Out” 화보 공개
- 비비와이비(BBYB), 올드머니 스타일에 캐주얼 무드를 더한 24SS 시즌 화보 공개
- 레드페이스, 변덕스러운 봄 날씨 대비 쾌적한 아웃도어 활동 돕는 기능성 재킷 선보여
- 성남FC, 엄브로와 함께 24시즌 홈·어웨이 유니폼 공개
- 레드페이스, 입춘 추위부터 봄까지 활용도 만점 패딩 베스트 선봬
- MLB, 배우 노정의와 함께한 24SS 바시티 컬렉션 화보 ’BE LIKE YOU’ 공개
- MLB 키즈, 24SS 바시티 화보 공개
- 레드페이스, 보온성에 방풍 기능까지 더한 남녀 후디 재킷 출시
- 레드페이스, 보온성과 스타일 모두 갖춘 패딩 팬츠 3종 출시
- 아웃도어 레드페이스, 극강의 보온성 자랑하는 남성용 ‘콘트라 제라드 다운 재킷’ 출시
- 배우 고민시, MLB와 함께한 윈터 컬렉션 화보 공개
- 노스페이스,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11년 연속 패션 부문 1위
- 노스페이스, 프리미엄 롱다운 ‘마라나 다운 코트’ 출시
- 노스페이스 명동 플래그십 스토어 ‘눕시’ 성지로 새 단장
- 2023 겨울에는 더 짧고 화려해진 숏패딩이 대세
- 부쉐론, 2023 까르뜨 블랑슈 ‘MORE IS MORE', 하이주얼리 전시 개최
- 골프화 브랜드 ‘캠퍼 골프’, 23FW 새 컬렉션 라인 이글 ‘EAGLE’ 눈길
- 스노우피크 어패럴, tvN 토일드라마 ‘무인도의 디바’ 제작지원
- 360º ALL ROUND HIP & PREMIUM MLB, 문가영과 함께한 윈터 컬렉션 화보 공개
- ‘해밀턴(HAMILTON)’ 카키 필드 익스페디션 런칭 기념 팝업 오픈
- 노스페이스, 고프코어룩의 근본 ‘노스페이스 고어텍스 재킷 컬렉션’ 출시
- 메트로시티, 젠지(Gen Z) 사로잡은 딸기우유 컬러 ‘봉봉백’ 완판
- 컨템포러리 주얼리 브랜드 ‘넘버링(NUMBERING)’ 부산 플래그십스토어 오픈
- 뉴욕 익스프레시브 럭셔리 브랜드 ‘코치’ 2024 봄 컬렉션 공개
- 배우 박수연, 누가 입어도 이쁜 수아 롤업티 화보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