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2:18 (금)
2021년 '평창국제평화영화제', 스페셜 전시 마련
2021년 '평창국제평화영화제', 스페셜 전시 마련
  • 김영광 기자
  • 승인 2021.06.08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17일부터 22일까지 개최
2021년 '평창국제평화영화제'

[뉴스플릭스] 김영광 기자 = 2021년 평창국제평화영화제가 영화제를 방문하는 관객들을 위한 프로그램 이벤트의 일환으로 이색 전시를 마련했다.

올해 영화제를 다채롭게 할 전시는 ‘UNPERSON 팀 프랑코 사진전’과 ‘연필로 명상하기 안재훈 감독전’으로 영화제 기간인 6월 17일부터 22일까지, 포테이토클럽하우스에서 진행된다.

​먼저 ‘UNPERSON 팀 프랑코 사진전’은 올해 '평양시네마' 섹션에서 선보이는 작품 '사진의 이면'과 연결되는 전시다. '사진의 이면'은 새터민의 초상 사진 프로젝트를 진행해 온 유럽 사진 작가 팀 프랑코의 작업과 그의 모델 중 한명인 새터민 김은주 씨의 이야기를 담고 있는 영화로, 새터민들의 초상을 유럽 사진작가의 시선으로 확인할 수 있다.

영화제 기간, 전시의 사진과 인터뷰를 담은 책 'UNPERSON'을 포테이토클럽하우스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사진전에서 미처 선보이지 못한 다른 작품들도 함께 감상할 수 있다.

더불어 올해 영화제 '클로즈업' 섹션에서는 영화제 개막작인 '무녀도'를 비롯해 '순수한 기쁨'과 '소중한 날의 꿈', '메밀꽃, 운수 좋은 날, 그리고 봄봄', '소나기' 등 안재훈 감독의 작품이 상영된다.

'연필로 명상하기 안재훈 감독전'은 클로즈업 섹션과 연계되는 전시로, 안재훈 감독 특유의 서정적 애니메이션의 진수를 만날 수 있다.

전시를 더 다채롭게 즐길 수 있는 안재훈 감독 캐리커쳐 이벤트도 준비된다. 전시장 내 포토존에서 인증 사진 촬영 후 개인 SNS에 해시태그와 함께 올리면 참여할 수 있다. 당첨자는 평창국제평화영화제 공식 SNS 채널을 통해 발표된다.

이번 전시는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준수하는 가운데 진행되며, 상황에 따라 전시 관람 인원에 제한이 있을 수 있다. 올해 세번째로 개막하는 2021년 평창국제평화영화제는 강원도 평창군 대관령면 횡계·알펜시아 일원에서 6월 17일부터 22일까지 개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