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9:57 (금)
케이트 블란쳇 주연 ‘트루스’.진실을 향한 끝없는 추적..TBS 방영
케이트 블란쳇 주연 ‘트루스’.진실을 향한 끝없는 추적..TBS 방영
  • 장나래 기자
  • 승인 2022.02.04 12: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BS 4일밤 10시 30분 영화 ‘트루스’ 방영
영화 '트루스' 포스터

[뉴스플릭스] 장나래 기자 = TBS ‘무비컬렉션’에서 오늘(4일) 밤 10시 30분 영화 ‘트루스’가 방영된다.

2016년 개봉한 영화 ‘트루스’는 ‘조디악’, ‘토탈리콜’, ‘어메이징 스파이더맨’ 등을 집필한 유명 각본가 제임스 반더빌트의 연출 데뷔작이다. 주연은 ‘반지의 제왕’, ‘호빗’, ‘캐롤’, ‘돈룩업’ 등에 출연한 케이트 블란쳇이 맡았다.

‘트루스’는 미국에서 가장 중요한 저널리즘 사건 중 하나인 부시 대통령 군복무 비리 보도와 얽힌 실화를 다룬 작품이다. 등장인물인 저널리스트 메리 메이프스와 CBS 메인뉴스 앵커 댄 래더 모두 실존 인물이다.

부시 대통령의 재선 캠페인이 이어지던 2004년. CBS 뉴스 프로그램 ‘60분’의 프로듀서 메리 메이프스(케이트 블란쳇 분)는 부시의 군복무 비리 의혹을 뒷받침할 증거를 입수하고 CBS 간판 앵커 댄 래더(로버트 레드포드 분) 등과 함께 취재 끝에 심층 보도 방송을 한다. 

그런데 보도 이후 한 블로거로부터 해당 증거가 조작되었다는 주장이 제기된다. 진실과 상관없이 변질된 논점에 ‘60팀’은 되레 위협당하기 시작한다.

영화 ‘트루스’는 진정한 언론의 역할에 대해 생각할 거리를 던져주는 영화이다. 의혹에 대한 진실에 주목하기보다 폰트의 글자 등에 치중하며 의혹을 제기한 당사자를 공격하는 모습은 지금 봐도 상징하는 바가 큰 장면이다.군더더기 없는 연출과 배우들의 열연 또한 돋보인다.

저널리즘 영화를 대표하는 명작 ‘트루스’는 오늘 밤 10시 30분 TBS TV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