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2:18 (금)
에이수스, 전문가 위한 ProArt GeForce RTX™ 4070 Ti SUPER 외 그래픽카드 5종 출시
에이수스, 전문가 위한 ProArt GeForce RTX™ 4070 Ti SUPER 외 그래픽카드 5종 출시
  • 김진호 기자
  • 승인 2024.01.25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이수스 ProArt GeForce RTX™ 4070 Ti SUPER
이미지 = 에이수스 ProArt GeForce RTX™ 4070 Ti SUPER

[뉴스플릭스] 김진호 기자 = 글로벌 컴퓨팅 전문 기업 ASUS의 한국 지사인 에이수스 코리아(지사장 강인석, 이하 에이수스)는 크리에이터와 전문적인 제작자를 위해 새롭게 설계된 NVIDIA® GeForce RTX™ 4070 Ti SUPER 시리즈 ProArt 외 5종의 그래픽카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새롭게 출시한 ProArt GeForce RTX™ 4070 Ti SUPER는 인공지능(AI), 사진 및 비디오 편집, 게임 개발, 제조 등 다양한 작업이 가능하도록 설계된 그래픽카드로,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콤팩트한 크기로 여러 확장 카드가 장착된 PC에도 쉽게 장착할 수 있다. 11개의 블레이드를 갖춘 엑시얼 테크(Axial-Tech) 팬과 0dB 기술을 통해 그래픽카드 온도가 최적화됐을 때 조용한 작동으로 소음을 줄이며, 통풍이 잘되는 백플레이트를 통해 뛰어난 냉각 성능을 제공한다.

PC에서 AI를 경험할 수 있는 최고의 GPU인 GeForce RTX 40 Ti SUPER는 전문화된 AI 텐서(Tensor) 코어로 최대 836 AI TOPS의 연산 성능을 제공해 게임, 창의적인 작업 및 생산성에서 AI를 위한 혁신적인 기능을 제공한다. AI 기반 NVIDIA DLSS(Deep Learning Super Sampling) 초고해상도, 프레임 제너레이션 및 광선 재구성(Ray Reconstruction)이 레이 트레이싱(Ray Tracing)과 결합돼 최고의 비주얼 품질을 요구하는 PC 게이머에게 놀라운 경험을 제공한다. DLSS를 사용하면 8개의 픽셀 중 7개가 AI로 생성돼 더 나은 이미지 품질로 전체 레이 트레이싱을 최대 4배까지 가속할 수 있다. 또한 PCB에 16핀 12VHPWR 전원 커넥터를 제공해 최신 파워서플라이를 사용할 수 있으며, 제조 공정을 자동화하는 오토 익스트림(Auto-Extreme) 프로세스로 제작돼 안정성과 신뢰성을 더했다.

최고 수준의 클럭 속도와 3개의 엑시얼 테크 팬을 바탕으로 향상된 쿨러 기능을 선보이는 ROG STRIX GeForce RTX™ 4070 Ti SUPER는 아우라 싱크(Aura Sync) 호환성을 바탕으로 그래픽카드뿐만 아니라 에이수스 에코시스템으로 구성된 다른 컴포넌트들과 함께 동기화된 RGB 조명 시스템을 구성할 수 있다. ROG STRIX 전용 팬커넥트 II(FanConnect II) 헤더를 사용해 GPU 온도에 따라 최대 2개의 케이스 팬을 제어할 수 있다.

금속 구조의 견고한 외관과 그래픽카드에서 발생하는 열을 줄여주는 3개의 엑시얼 테크 팬을 갖춘 TUF Gaming GeForce RTX™ 4070 Ti SUPER는 블랙과 화이트 두 가지 색상을 제공해 시스템 전반적인 색상에 맞춰 그래픽카드를 선택할 수 있다. 0dB 모드를 통해 그래픽카드 온도가 최적화됐을 때 조용한 작동으로 소음을 줄여주며, 듀얼 BIOS 스위치를 이용해 게이머들이 게임의 성능이나 소음에 대한 우선순위를 간편하게 설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새로운 버전의 ASUS GPU 트윅 III(Tweak III) 소프트웨어는 사전 설정 모드를 통해 한 번의 클릭으로 그래픽카드의 성능을 높이거나 소음을 줄일 수 있으며, 게임별로 자신의 프로필을 설정할 수도 있다. 특히 모바일 모니터는 휴대폰이나 기타 원격 장치에서 GPU 트윅에 연결해 게임 플레이에 오버레이를 추가하지 않고도 GPU를 모니터링할 수 있으며, GPU의 클럭 속도 곡선을 세밀하게 제어할 수 있는 전압 주파수 튜너(Voltage-Frequency Tuner)를 제공한다. 온스크린 디스플레이와 가져오기 및 내보내기 기능도 개선했으며, GPU-Z 인터페이스를 탑재해 GPU-Z를 별도로 설치하지 않고도 자세한 GPU 정보를 얻을 수 있다.

GeForce RTX 4070 Ti SUPER 시리즈 그래픽카드와 함께 에이수스의 파워서플라이 제품군도 함께 선보였다. 실시간 전력 소비를 모니터링할 수 있는 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ROG Thor Platinum II 시리즈는 프리미엄 구성 요소와 고효율성으로 동급 대비 가장 조용하게 구동되며, 노이즈 없이 사용자가 필요로 하는 모든 전원을 제공한다. ROG Strix Gold Aura Edition 시리즈는 알루미늄 케이스에 엑시얼 테크 팬 장착 및 16핀 12VHPWR을 지원하며, TUF Gaming Gold 시리즈는 시그니처 팬 디자인과 PCB 보호 기능을 갖췄다. 또한 Prime Gold 시리즈는 가볍고 견고하며 효율적인 열전도율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