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레노버, 기업용 크롬북 ‘씽크패드 C13 요가 크롬북 엔터프라이즈’ 출시
한국레노버, 기업용 크롬북 ‘씽크패드 C13 요가 크롬북 엔터프라이즈’ 출시
  • 김진호 기자
  • 승인 2021.07.14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 = 레노버가 출시한 씽크패드 C13 요가 크롬북 엔터프라이즈

[뉴스플릭스] 김진호 기자 = 한국레노버(대표 김윤호)가 기업용 크롬북 ‘씽크패드 C13 요가 크롬북 엔터프라이즈(ThinkPad C13 Yoga Chromebook Enterprise)’를 출시했다.

씽크패드 C13 요가 크롬북 엔터프라이즈는 씽크패드의 성능과 내구성, 요가의 360도 회전 가능한 힌지에 크롬 OS를 더해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업무를 지원한다. 최대 AMD 라이젠 7 3700C 프로세서와 AMD 라데온 통합 그래픽 카드를 탑재해 금융·의료·영업·마케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원활한 클라우드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15.5mm 두께와 1.5kg 미만의 무게로 쉽게 휴대 가능하며, 와이파이 5와 블루투스 5.0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데이터에 접근할 수 있다.

이번 신제품은 360도 회전 가능한 힌지를 탑재해 △일상적인 업무를 위한 ‘랩톱(Laptop)’ 모드 △회의 시 화면 공유에 최적화된 ‘텐트(Tent)’ 모드 △필기 및 스케치 등에 적합한 ‘태블릿(Tablet)’ 등 모드로 활용도가 높다. 400니트(nit) 밝기를 지원하는 최대 4K OLED 디스플레이를 통해 일상 업무는 물론 콘텐츠 제작 및 편집 작업까지 폭넓게 사용 가능하며, 터치스크린 및 레노버 USI 펜 옵션을 선택할 시 활용도를 극대화할 수 있다.

씽크패드 C13 요가 크롬북 엔터프라이즈는 원격 업무 환경에서도 원활하게 소통할 수 있도록 HD 웹캠, 듀얼 스테레오 스피커 및 듀얼 마이크를 제공한다. 또한 생산성 도구 모음 ‘구글 워크스페이스(Google Workspace)’를 지원해 구글 미트(Google Meet) 등 다양한 방법으로 업무 협업을 지원한다.

데이터 보안이 필수적인 IT 기업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보안 역시 한층 강화했다. 물리적 카메라 커버 씽크셔터(ThinkShutter)는 사생활 노출을 방지하며, 지문 인식 리더기(Touch Fingerprint Reader)를 통해 간편하고 안전하게 부팅할 수 있다. 구글에서 설계한 타이탄(Titan) 보안칩은 기기와 데이터를 완벽하게 보호한다.

한국레노버 김윤호 대표는 “씽크패드 C13 요가 크롬북 엔터프라이즈는 효율적으로 소통하고 협업할 수 있는 최상의 업무 환경을 추구하는 고객의 니즈를 적극적으로 반영한 제품”이라며 “한국레노버는 앞으로도 기업뿐만 아니라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세서와 폼팩터를 적용한 크롬북을 출시하고, 비즈니스와 교육 분야에서의 크롬북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레노버는 기업용 크롬북 외에도 일반 소비자 대상의 다양한 크롬북을 출시하며 온라인 교육 환경을 지원하고 있다. 4월에는 아이디어패드 듀엣 크롬북(Ideapad Duet Chromebook)이, 5월에는 레노버 500e 크롬북(Lenovo 500e Chromebook)을 조달청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 등록하는 등 조달 시장에서의 비즈니스 역시 확대하고 있다. 또한 구글, IT 교육 협회와의 협업을 통해 교육자를 대상으로 크롬북에 대한 웨비나와 트레이닝을 진행하며 국내 교육산업의 발전과 혁신에 이바지하는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