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7-12 14:10 (금)
발광엔터테인먼트, 옥상에서 콘서트 개최한다
발광엔터테인먼트, 옥상에서 콘서트 개최한다
  • 김영광 기자
  • 승인 2024.05.27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발광엔터테인먼트가 화성시 봉담문화의집 옥상에서 일몰 콘서트 ‘옥상으로 따라와!’를 개최한다
발광엔터테인먼트가 화성시 봉담문화의집 옥상에서 일몰 콘서트 ‘옥상으로 따라와!’를 개최한다

[뉴스플릭스] 김영광 기자 = 발광엔터테인먼트가 화성시문화재단에서 공모한 2024년 거점 예술 활동 지원사업 ‘자유공간 29 프로젝트’에 선정돼 콘서트를 개최한다.

일몰 콘서트 ‘옥상으로 따라와!’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발광엔터테인먼트의 콘서트는 총 3회로 구성되며, 모두 화성시 봉담문화의집 옥상에서 진행한다.

오는 5월 29일(수)에는 발광엔터테인먼트의 대표작 ‘전통액션연희극, 쌈 구경 가자!’가, 6월 26일(수)에는 발광엔터테인먼트의 신작 ‘전통액션연희극, 조선무사영웅전’이 각각 무대에 오른다. 마지막 7월 31일(수)에는 ‘전통문화콘서트, 옥상으로 따라와!’라는 제목으로 무예, 사자춤, 사물놀이 등 다양한 전통공연을 한 무대에서 볼 수 있다.

본 프로젝트를 기획한 발광엔터테인먼트의 이지수 실장은 “옥상이라는 공간은 학생들에게는 비밀이야기를 나누는 장소로, 업무에 지친 직장인들에게는 하늘을 보며 큰 숨 한번 내뱉고 싶을 때 찾는 곳으로, 또는 밤하늘의 달과 별을 가까이서 보기 위해 올라가는 분위기 있는 그런 공간이다. 그런데 한편으로 도심의 옥상은 다소 삭막하기도 하고 음침한 분위기로 인식돼 일부러 찾아 올라가기는 싫은 공간으로 방치되고 있다. 이번 프로젝트는 이런 옥상이라는 도심의 유휴공간을 콘서트장으로 활용하면 어떨까 하는 물음에서 기획됐다”고 말했다.

이어 “준비과정에서 안전한 현장을 만들기 위해 많은 우여곡절이 있었고, 옥상을 달빛과 별빛이 흐르는 콘서트 공간으로 디자인하느라 예산도 많이 들였다. 연인, 가족, 친구들과 함께 오셔서 도심 속 옥상에서의 휴식을 즐기셨으면 좋겠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