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7 17:29 (수)
티빙, "시청 편의성 강화한다"... 배리어프리 한글 자막 서비스 적용
티빙, "시청 편의성 강화한다"... 배리어프리 한글 자막 서비스 적용
  • 양하준 기자
  • 승인 2022.09.15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글 자막 콘텐츠 지속 확대 계획
“티빙의 다채로운 콘텐츠를 자막으로 즐기자
사진 제공 = 티빙
사진 제공 = 티빙

[뉴스플릭스] 양하준 기자 = 티빙이 인기 채널 콘텐츠에 배리어프리(Barrier Free) 한글 자막 서비스를 적용했다고 밝혔다.

한국어 자막을 제공하는 작품은 '유미의 세포들 시즌1, 2', '돼지의 왕', '괴이' 등 인기 시리즈부터 최신영화, 예능, 해외 시리즈 등 다양한데, 자막이 적용된 콘텐츠는 총 84개 작품이며, 에피소드 기준으로는 약 1,200편에 달한다.

배리어프리 자막은 자막 언어에서 한국어 해설을 선택하면 이용 가능하다. 디지털 취약계층을 위한 배리어프리 자막 서비스는 청각 장애인을 위하여 화면 해설을 추가로 제공하고, 인물의 대사 외에도 화자 정보, 음악 및 소리 정보를 포함하고 있다. 또한, 이용 환경에 따라 자막 크기 및 서체 변경 역시 가능하다.


 

사진 제공 = 티빙
사진 제공 = 티빙

티빙 측은 시청 편익 증대를 위해 자막 지원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티빙 박은애 CPO는 “티빙 콘텐츠를 자막으로 즐기고 싶은 다양한 이용자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자막 지원 서비스를 확대하고, 시청 편의성 강화를 위한 배리어프리 자막 서비스 출시를 동시에 추진했다“면서, “해외 콘텐츠 대상으로 분리 자막 등을 지원하고, 다양한 언어를 선택 가능한 콘텐츠도 지속적으로 늘려 만족도 높은 시청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