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2:18 (금)
충남 지역 최초 인디뮤직 페스티벌 ‘2023 천안뮤직클라우드페스티벌’ 개최
충남 지역 최초 인디뮤직 페스티벌 ‘2023 천안뮤직클라우드페스티벌’ 개최
  • 김영광 기자
  • 승인 2023.08.03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 천안뮤직클라우드페스티벌 공식 포스터(이미지 제공: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2023 천안뮤직클라우드페스티벌 공식 포스터(이미지 제공: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뉴스플릭스] 김영광 기자 = 충남지역 최초 인디뮤직 페스티벌 ‘2023 천안뮤직클라우드페스티벌’이 9월 9일 충청남도 천안시 천안시민체육공원에서 개최된다.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23 천안뮤직클라우드페스티벌’은 문화체육관광부를 비롯해 한국콘텐츠진흥원, 천안문화도시, 사단법인 한국음악레이블산업협회 등 정부 부처 및 지방자치단체, 음악 관련 협회 등 다수의 유관기관이 협력에 참여하며 페스티벌의 의미를 한층 배가시키고 있다. 마인드디자인이 운영을 맡고 있다.

이를 통해 충남지역 중에서 가장 많은 인구를 보유하고 있는 천안시를 중심으로 시민들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확대하고, 인디 뮤지션 활동 영역 확장 및 지역 기반 콘텐츠를 통한 충남권 문화예술 산업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화려한 출연진 역시 페스티벌에 대한 시민들의 기대감을 증폭시키고 있다. 대한민국 인디 뮤지션 1세대인 노브레인을 비롯해 로맨틱펀치, 육중완밴드, 디어클라우드 등 국내 인디씬을 대표하는 뮤지션들이 대거 출동하며, 떠오르는 여성 뮤지션 최유리와 원태림의 스페셜 공연도 진행된다. 이 밖에도 지역의 청소년 뮤지션인 Moo와 신동지, 이건일, Calla, 황유림과 지역 대중음악 씬의 청년 뮤지션인 서주연밴드, 최혜빈, 강예섬, CHERISH, 오모(OmO) 등과 함께 바비핀스, 취향상점, 몽돌, 급한노새, Fuzzy Pug 등의 공연도 펼쳐질 예정이다.

2023 천안뮤직클라우드페스티벌 측은 총 21팀의 인디 뮤지션과 시민들이 함께 즐기는 ‘2023 천안뮤직클라우드페스티벌’은 지역의 우수한 창작 콘텐츠 개발을 위한 통로이자 독립문화의 산지 충남지역이 신(新)한류 문화의 중심지로 새롭게 변모하는 구심점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페스티벌은 무료로 운영되며 공연 외에도 음악과 아트, 힐링, 업사이클링, 뮤지션 마켓 등 다양한 체험 이벤트와 다채로운 먹거리들도 준비돼 남녀노소 누구나 페스티벌의 진정한 묘미를 만끽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음악 콘텐츠 관련 다양한 유관기관이 참여하는 만큼 단순한 페스티벌에 그치지 않고 신진 뮤지션들의 성공적인 시장 진출을 위한 피칭 프로그램도 진행될 예정이며, 지역 청년 및 청소년 뮤지션을 주축으로 하는 콘텐츠 중심 페스티벌을 통해 이들의 활동 무대를 넓혀주고 국내외 대중음악 산업의 주류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도 마련해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