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8-12 12:16 (금)
영화 '경아의 딸', 배우 하윤경이 부른 엔딩곡 MV공개
영화 '경아의 딸', 배우 하윤경이 부른 엔딩곡 MV공개
  • 김영광 기자
  • 승인 2022.06.16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눈 오는 밤' MV 공개! OST 전격 발매
영화 '경아의 딸'

[뉴스플릭스] 김영광 기자 = 김정은 감독의 데뷔작 영화 '경아의 딸'이 OST 음원을 정식 발매하며 배우 하윤경이 직접 부른 엔딩곡 ‘눈 오는 밤’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한다.

영화 '경아의 딸'은 세상을 믿지 않는 경아와 세상에 지고 싶지 않은 연수가 지우고 싶은 사건을 겪으며 어긋나고 또 기대어 나아가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로, 개봉 전부터 제23회 전주국제영화제 2관왕을 휩쓸고, 제27회 아이치국제여성영화제 개막작에 선정되는 등 국내외 영화제로부터 러브콜을 받으며 일찌감치 주목받은 작품이다.

이번에 공개된 뮤직비디오는 영화의 엔딩을 장식하는 노래인 ‘눈 오는 밤’의 서정적인 멜로디와 배우 하윤경의 맑고 단정한 목소리로 귀를 사로잡는다. 영화의 결과 닮아 있는 따스한 엔딩곡 속 한 편의 시 같은 가사 또한 영화를 보고 난 후의 여운을 더욱 깊게 만든다. 

특히 ‘봄비 내리면 시리게 참아온 날들을 씻어버릴 거예요’와 같은 가사는 힘들고 괴로운 상황과 맞닥뜨리지만, 용기 있게 일어서는 주인공 연수를 연기한 배우 하윤경의 목소리로 전해져 의미를 더한다.

'경아의 딸'의 음악을 작업한 김지혜 음악감독은 영화에서 음악이 늘 내 편에 서서 긍정적인 방향으로 이끌어주는 존재였으면 하는 ‘엄마’의 역할을 하길 바랐다고 전했다. 

특히 연수 역의 배우 하윤경이 엔딩곡을 직접 부른 것과 관련해, “마지막 ‘눈 오는 밤’은 경아의 딸인 연수가 직접 가창을 하며 힘든 순간을 이겨내고 목소리를 낼 수 있는, 즉 이겨낼 수 있는 힘이 생겼다는 걸 보여주고 싶었다”라며 '경아의 딸'을 응원하는 마음을 담았으며, 영화가 전하는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했다. 

개봉을 맞아 발매된 '경아의 딸' OST는 멜론, 지니, 바이브, 플로, 소리바다, 벅스, 애플뮤직, 스포티파이, 유튜브뮤직과 같은 스트리밍 플랫폼을 통해 오늘부터 들을 수 있다.

OST와 함께 뮤직비디오를 공개한 '경아의 딸'은 배우 김정영, 하윤경의 빛나는 연기와 탄탄한 연출, 섬세하고 사려 깊은 태도로 관객들의 입소문 호평과 뜨거운 공감을 끌어내고 있으며, 현재 전국 극장에서 만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