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2:18 (금)
한국레노버 ‘이음 5G를 위한 레노버 테크데이’ 성료
한국레노버 ‘이음 5G를 위한 레노버 테크데이’ 성료
  • 김진호 기자
  • 승인 2023.09.20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음 5G 전용 디바이스, 기술 및 도입 사례 공유
조병필 한국레노버 본부장이 서울 강남구 파크하얏트 서울에서 열린 ‘이음 5G를 위한 레노버 테크데이’에서 환영사를 하고 있다
사진 = 조병필 한국레노버 본부장이 서울 강남구 파크하얏트 서울에서 열린 ‘이음 5G를 위한 레노버 테크데이’에서 환영사를 하고 있다

[뉴스플릭스] 김진호 기자 = 한국레노버가 퀄컴코리아와 함께 ‘이음 5G(5G 특화망)를 위한 레노버 테크데이’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19일 서울 강남구 파크하얏트 서울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업계 최초의 이음 5G 전용 노트북과 태블릿의 국내 출시를 기념해 ‘이음 5G를 위한 레노버와 퀄컴의 스마트 기술 및 다양한 국내 구축 사례’를 주제로 진행됐다. 한국레노버와 퀄컴 테크날러지 Inc.의 주요 고객 및 업계 관계자들이 참석해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이음 5G가 가져다줄 혁신의 기회와 함께 레노버의 이음 5G 전용 제품, 퀄컴의 이음 5G 혁신 기술 및 스냅드래곤 컴퓨트 플랫폼 등을 소개하고 이음 5G 전용 디바이스인 씽크패드 X13s, 탭 M10 5G 제품 데모를 전시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조병필 한국레노버 본부장의 환영사와 이음 5G 시장에 대한 레노버의 비전을 소개로 시작된 이번 행사는 총 5개 세션으로 구성됐다. △안호찬 한국레노버 부장은 이음 5G 전용 레노버 제품인 ‘씽크패드 X13s’, ‘탭 M10 5G’ 소개를 △오명대 퀄컴코리아 상무는 이음 5G가 제공하는 혁신의 기회와 이음 5G를 위한 퀄컴의 기술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 △한강희 CJ 올리브네트웍스 센터장의 ‘초연결 기반의 디지털 혁신 인프라 이음 5G’ △김시영 세종텔레콤 GM(제너럴매니저)의 ‘5G 특화망 기반 조선산업 디지털 혁신’ △김규남 LG유플러스 팀장의 ‘LG유플러스 5G 특화망 구축 사례’ 발표가 이어졌다.

신규식 한국레노버 대표는 “5G 특화망은 제조, 의료, 물류, 조선, 항만, 에너지, 국방 등 여러 분야에서 활용 가치가 무궁무진한다”며 “한국레노버는 퀄컴을 비롯해 다양한 기업 및 기관과 협력해 이음 5G 서비스 활성화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레노버는 최근 이음 5G 전용 노트북 ‘씽크패드 X13s’, 태블릿 ‘탭 M10 5G’를 출시했다. 씽크패드 X13s는 레노버가 퀄컴 및 마이크로소프트(MS)와 협업해 설계한 제품으로 스냅드래곤 8cx 3세대 컴퓨트 플랫폼(Snapdragon® 8cx Gen 3 Compute Platform)과 윈도우 11 프로를 장착했다. 스냅드래곤 8cx 3세대 컴퓨트 플랫폼은 프리미엄 비즈니스 노트북을 위한 가장 강력한 연결성, 오래 지속되는 배터리 수명등을 지원하며 세계 최초로 5나노미터 플랫폼을 탑재해 뛰어난 아키텍처로 향상된 처리 속도 및 멀티태스킹을 구현한다. 탭 M10 5G는 퀄컴 스냅드래곤 695 5G 모바일 플랫폼(Snapdragon® 695 5G Mobile Platform)을 탑재한 제품으로 언제 어디서나 5G 서비스를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