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7-22 15:09 (월)
황우림, 뮤지컬 ‘모차르트!’부터 방송·음악·광고 모델까지
황우림, 뮤지컬 ‘모차르트!’부터 방송·음악·광고 모델까지
  • 장나래 기자
  • 승인 2023.12.18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황우림, ‘전천후 아티스트’ 증명한 한 해 활동!
차세대 뮤지컬 스타로 우뚝+감성 발라더 성장
황우림 연말결산
황우림 연말결산 [사진 린브랜딩]

[뉴스플릭스] 장나래 기자 = 가수 황우림이 올 한 해 동안 뮤지컬, 음악, 방송 등 다방면에서 활약하며 한층 성장했다.

우선 황우림은 지난 6월 개막한 뮤지컬 ‘모차르트!’에 이어 8월 개막한 ‘프리다’까지 연달아 대작에 캐스팅되며 ‘차세대 뮤지컬 스타’로서의 가능성을 증명했다.

황우림은 ‘모차르트!’에서 여자 주인공 콘스탄체 베버 역을 맡아 자유분방하고 매력적인 퍼포먼스와 비주얼을 선보였다. 또 ‘프리다’ 초연에 이어 약 1년만에 재연까지 함께 하게 된 황우림은 프리다의 어린 시절과 평행우주 속 프리다가 꿈꾸는 완벽한 프리다인 메모리아를 완벽하게 연기하며 실력과 매력 모두를 겸비한 신인 뮤지컬 배우로 자리매김했다.

뮤지컬 뿐 아니라 아버지와 콜라보레이션 한 듀엣곡 ‘아빠 딸’을 발매하며 장르의 경계를 허문 전천후 뮤지션으로서의 면모도 보여줬다. 황우림은 진정성 넘치는 발라드 장르의 음악을 통해 감성 발라더로 변신했으며, ‘아빠 딸’이 아버지에 대한 애정과 믿음을 담고 있는 만큼 많은 리스너들에게 강렬한 울림을 전달하며 ‘국민 딸래미’로 등극했다.

또한 최근엔 글로벌 홈케어 에스테틱 브랜드 ‘오바코’ 광고 모델로 발탁돼 화제를 모았다. 특히 데뷔 후 처음으로 유명 코스메틱 브랜드의 뮤즈로 당당하게 선정돼 앞으로 행보를 더욱 기대하게 했다.

황우림은 이 외에도 김포시청 홍보대사로 위촉돼 ‘김포의 새 얼굴’로서 활발히 활동했으며 MBN ‘불타는 장미단’, TV조선 ‘화요일은 밤이 좋아’, KBS 2TV ‘불후의 명곡’, BTN 라디오 ‘수호천사 황우림입니다’ 등 각종 방송 및 라디오 DJ로도 활약했다. 또한 유튜브 쇼츠, 틱톡, 인스타그램 릴스 등 다양한 숏폼 영상으로 폭발적인 반응을 얻으며 MZ세대 워너비 ’숏폼 퀸’으로서도 주목받고 있다.

황우림은 새해에도 뮤지컬, 방송, 음악 등 다방면에서 ‘열일’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