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2 09:48 (금)
기아, EV 트렌드 코리아 2024 참가
기아, EV 트렌드 코리아 2024 참가
  • 김진호 기자
  • 승인 2024.03.06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V 트렌드 코리아 2024 기아관에 전시된 EV9
이미지 = EV 트렌드 코리아 2024 기아관에 전시된 EV9

[뉴스플릭스] 김진호 기자 = 기아가 ‘EV 트렌드 코리아 2024(EV TREND KOREA 2024)’에 참가해 새로운 모빌리티 시대의 경험을 선보인다.

올해로 7회차를 맞은 EV 트렌드 코리아는 전기차 민간 보급 확대, 새로운 전기차 문화 형성 등을 위해 환경부 주최로 열리는 서울 유일의 전기차 엑스포로 3월 6일(수)부터 8일(금)까지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에서 기아는 앞선 전동화 기술을 경험할 수 있도록 △전기차 충전 △공간 및 신기술 △지속가능성을 각각 주제로 하는 3개의 전시 공간(존)을 마련했다.

전기차 충전 존에서는 레이 EV를 전시하고 경차에 전기차의 혜택이 더해진 레이 EV의 우수한 경제성을 관람객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대형 화면을 통해 기아 EV 멤버스 고객들이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충전 프로그램을 소개한다.

공간 및 신기술 존에서는 스마트폰을 통해 기아 커넥트 스토어에서는 구매한 디지털 사양이 실제 EV9에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OTA)로 적용되는 과정을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EV9에서 선택 가능한 다양한 시트 배열 및 기능, 색상 조합 등 주요 기능을 확인할 수 있는 키오스크도 준비했다.

지속가능성 존에서는 EV6 GT-line 전시와 함께 해양 플라스틱 및 쓰레기 제거 활동을 하는 비영리단체 ‘오션클린업’과의 협업 활동을 소개하는 인터랙티브 월을 설치했다. 관람객은 인터랙티브 월을 터치해 태평양 쓰레기 섬(Great Pacific Garbage Patch)의 폐플라스틱이 기아의 차량용품으로 자원화되는 과정을 확인할 수 있다.

EV9에 적용된 지속가능성에 대한 기아의 의지를 담은 10가지 친환경 소재를 소개하는 전시물도 볼 수 있다.

이 밖에 기아는 전시장 내에 전기차에 대한 궁금증을 Q&A 방식으로 알아보는 ‘EV A to Z’ 터치스크린을 마련했다. 관람객이 직접 운전해 코엑스 주변을 돌아볼 수 있도록 시승차 2대(EV9, EV6 GT-line)도 운영한다.

한편 EV9은 EV 트렌드 코리아가 선정하는 ‘EV 어워즈 2024(EV AWARDS 2024)’에서 ‘소비자 선정 올해의 전기차’로 뽑히는 영예를 안았다.

기아는 EV 트렌드 코리아 2024 기아관에 자사 대표 전기차 라인업을 체험하고 기술력과 지속가능성이 담긴 새로운 모빌리티 경험을 해볼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전기차 전시와 체험 이벤트를 통해 고객들이 전기차를 보다 가까이서 보고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