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8-12 12:16 (금)
조유리, 케이팝 팬덤앱 ‘블립’ 신규 아티스트 선정
조유리, 케이팝 팬덤앱 ‘블립’ 신규 아티스트 선정
  • 김영광 기자
  • 승인 2022.06.23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러브 쉿!’ 뮤비 3일만에 5백만뷰, 놀라운 행보”
조유리, 美 케이팝 차트쇼 ‘케이팝레이더’ 차트 1위
조유리, ‘케이팝 팬덤을 위한 스케줄 알리미’ 블립 정식 오픈[사진 = 스페이스오디티]

[뉴스플릭스] 김영광 기자 = 가수 조유리가 ‘케이팝 팬덤을 위한 스케줄 알리미’ 어플리케이션 ‘블립’ 의 신규 아티스트로 선정됐다.

22일 ‘블립’은 “조유리의 신곡 ‘러브 쉿!(Love Shhh!)’ 뮤직비디오가 약 3일만에 5백만뷰를 돌파했다”며 “솔로 데뷔 후 놀라운 행보를 보여주고 있는 아티스트”라고 조유리의 ‘블립’ 아티스트 선정 이유를 밝혔다.

케이팝레이더는 “조유리의 공식 인스타그램은 무려 124만 팔로워를 넘어섰으며, 공식 트위터 역시 17만 팔로워를 넘는 대형 아티스트”라며 “탄탄하게 커리어를 쌓아가고 있는 솔로 가수이다“라고 밝혔다.

특히 최근 조유리가 미국 전역으로 방송되는 케이팝 전용 차트쇼 ‘케이팝레이더 (K-POP RADAR)’의 케이팝레이더 위클리 트렌딩 차트 1위의 주인공으로 선정되는 등 국내외를 아우르는 활약을 펼치고 있어 블립 서비스 오픈에 더욱 뜨거운 반응이 예상되고 있다.

또한 오는 30일에는 아티스트의 엔딩 요정 모먼트를 더욱 길게 보고 싶어하는 팬들의 니즈를 더욱 완벽하게 충족시켜주기 위해, 아이돌의 ‘얼글 근접샷(익스트림 클로즈업 샷)’ 위주의 영상을 담은 콘텐츠 ‘blah blah(블라블라)‘가 공개될 예정이라 벌써부터 뜨거운 반응이 예상되고 있다. 조유리 ‘블라블라’는 블립 공식 유튜브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와 관련, 조유리의 팬들은 “조유리 스케줄을 확인하고 싶은데 블립에 오픈되어 있지 않아 아쉬웠다”, “블립이 덕질하기에 좋은 앱인데, 조유리 블립이 오픈되었으면 좋겠다”, “비주얼과 가창력을 모두 갖춘 솔로 가수다” 라며 적극적으로 조유리의 블립 오픈 요청을 남겼다.

이번 오픈으로 조유리 팬덤 ‘GLASSY’는 앞으로 조유리 블립에서 조유리의 새로운 스케줄 뿐 아니라 트위터, 커뮤니티, 차트 진입 등의 소식 및 각종 데이터, 설문 결과 등을 한 곳에서 편리하게 볼 수 있게 됐다. 또한 토픽, 갤러리 등을 통해 조유리 팬덤끼리 더욱 즐거운 팬덤 활동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블립’은 현재 조유리를 비롯해 블랙핑크, 아이브, NCT, 세븐틴 등 총 65팀의 케이팝 아티스트의 스케줄, 소식을 알려주는 서비스를 하고 있다.

한편 ‘블립’은 음악 전문 스타트업 스페이스오디티에서 전 세계 팬들의 좀 더 편리한 팬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출시한 ‘케이팝 팬덤을 위한 스케줄 알리미’ 어플리케이션이다. 

작년 6월 정식 출시된 후 구글 플레이 라이프 스타일 카테고리 1위 등을 기록하며 놀라운 성적을 거뒀으며 ‘앱 스토어 오늘의 앱’으로 선정되기도 하였다. 

최근에는 차별화된 콘텐츠와 높은 완성도로 호평을 받으며 구글 플레이 ‘2021년 창구 프로그램 3기’에 1위로 선정되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