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2:18 (금)
록 밴드 실리카겔, 멜론 트랙제로 7월 ‘이달의 아티스트’ 선정
록 밴드 실리카겔, 멜론 트랙제로 7월 ‘이달의 아티스트’ 선정
  • 장나래 기자
  • 승인 2023.07.07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achineboy空’ 독특한 형태의 곡, 자부심있다”
밴드명 선정 계기부터 멤버별 첫인상∙활동 계획까지 다채로운 음악 이야기 공개
[멜론 트랙제로] 이달의 아티스트_'실리카겔'
[멜론 트랙제로] 이달의 아티스트_'실리카겔'

[뉴스플릭스] 장나래 기자 = 한국대중음악상을 2년 연속 수상하며 주목받은 4인조 록 밴드 실리카겔이 깊이 있는 음악 이야기를 나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뮤직플랫폼 멜론(Melon)은 인디음악 활성화 프로젝트 ‘트랙제로’를 통해 7월 ‘이달의 아티스트’로 선정된 실리카겔과 함께한 다양한 음악 이야기들을 6일 오전 10시 30분 멜론 스테이션에서 공개한다.

실리카겔은 방부제에서 비롯된 밴드명 선정 배경부터 음악을 시작하게 된 계기, 멤버별 첫 인상, 앨범에 대한 감상, 향후 활동 계획 등 다양한 이야기를 나눈다.

실리카겔은 새롭고 용감한, 사운드를 만드는 밴드라는 수식어 답게 지난 2016년 10월 발매한 첫 정규 앨범 ‘실리카겔’로 한국콘텐츠진흥원 K-루키즈 대상, EBS스페이스 공감 올해의 헬로루키 대상, 제14회 한국대중음악상 올해의 신인상 등을 수상하며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날 실리카겔은 지난 4월 발매한 EP ‘Machine Boy’에 대한 자세한 소개 등 심도 깊은 음악 철학을 전한다. 특히 피아노 독주가 인상적인 ‘Machineboy空’란 수록곡에 대해 실리카겔은 “독특한 형태의 곡이다. 실리카겔이라는 팀이 표현할 수 있는 여러가지 스펙트럼 중 중요한 포인트에 위치한 형태의 곡이다”라고 소개한다.

이어 “하고 싶어하는 이야기를 다 하는 와중에도 디테일한 고민들이 담겨 있다. 자부심 있는 곡이다”라고 자신감을 드러낸다.

한편 멜론은 ‘트랙제로’를 통해 인디음악으로 구성한 플레이리스트를 매주 목요일마다 공개하고 더불어 매월 첫째 주 ‘이달의 아티스트’, 넷째 주 ‘트랙제로 추천 신곡’을 발표하고 있다. ‘이달의 아티스트’는 국내에 음원을 발표한 적 있는 아티스트가 대상이며 ‘트랙제로 추천 신곡’은 3~4개월내 발매된 곡 중에 선정한다.

‘이달의 아티스트’와 ‘트랙제로 추천 신곡’에 선정된 아티스트는 모두 멜론 스테이션 ‘트랙제로’에 출연하여 팬들에게 자신의 음악세계를 상세히 소개할 수 있는 기회도 가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