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8-12 12:16 (금)
그래미 3관왕 팝 슈퍼스타 리조(Lizzo), 정규 앨범 [Special] 발매
그래미 3관왕 팝 슈퍼스타 리조(Lizzo), 정규 앨범 [Special] 발매
  • 김영광 기자
  • 승인 2022.07.18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빌보드 싱글 차트 2위 기록 ‘About Damn Time’ 포함
‘Special’, ‘2 Be Loved (Am I Ready)’ 등 총 12곡 수록
리조(Lizzo),정규 앨범 [Special] 발매  [자료제공 = 워너뮤직코리아]

[뉴스플릭스] 김영광 기자 = 그래미 3관왕의 멀티 플래티넘 팝 슈퍼스타 리조(Lizzo)가 7월 15일 정규 앨범 [Special]을 발매했다. 현재 [Special]은 국내의 모든 음원사이트에서 감상할 수 있다.

새 앨범 [Special]은 오랜 시간 동안 리조와 협업해 온 리키 리드(Ricky Reed)를 비롯해 마크 론슨(Mark Ronson; 아델, 레이디 가가, 마일리 사이러스), 맥스 마틴(Max Martin; 더 위켄드, 콜드플레이, 브리트니 스피어스), 베니 블랑코(Benny Blanco; 리한나, 케이티 페리, 마룬 파이브)까지 화려한 프로듀서진들이 참여하며 앨범의 완성도를 높였다.

[Special]에는 ‘너는 정말 특별하다’라는 가사로 희망을 북돋아 주는 앨범 동명의 타이틀곡 ‘Special’, 화려한 댄스 플로어를 연상케 하는 ‘2 Be Loved (Am I Ready)’, 현재 빌보드 싱글 차트(Hot 100) 2위를 기록하며 전 세계적인 인기를 모으고 있는 ‘About Damn Time’을 포함해 음악성과 대중성을 겸비한 총 12곡이 수록되어 있다.

‘About Damn Time’은 현재 소셜미디어 틱톡(TikTok)에서 500만 건 이상의 영상 게시가 되었으며, 미국 틱톡 인기 사운드 1위를 기록하며 소셜 미디어 상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빌보드 차트 7주 연속 1위를 기록한 ‘Truth Hurts’와 ‘Good As Hell’, ‘Rumors (Feat. Cardi B)’에 이어 리조의 네 번째 싱글 차트 10위 내 진입곡이자 지금까지 발매된 리조의 음악 중 가장 많은 스트리밍 수를 보유한 곡이 될 전망이다. 현재 ‘About Damn Time’의 공식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조회수 5천 8백만 회를 기록중이다.

한편, 리조는 앨범 발매와 함께 미국 NBC 방송국의 ‘2022 투데이 쇼 시티 콘서트 시리즈(2022 Citi Concert Series on TODAY)’에 출연하여 발매 기념 공연을 펼칠 예정이며, 9월 23일부터 북미 아레나 장기 투어의 신호탄을 쏜다. 투어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리조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ABOUT LIZZO' 그래미 3관왕 가수이자 작곡가, 래퍼, 배우 그리고 사업가로 활약하고 있는 리조는 2019년 데뷔 앨범 [CUZ I LUV YOU] 발매 후 미국의 대중음악과 문화에 막강한 영향력을 끼쳤다. 

수록곡 ‘Truth Hurts’는 빌보드 싱글차트(Hot 100) 1위를 기록했으며, 피처링 없이 차트 1위를 기록한 세 번째 여성 래퍼이자 2012년 이후 최초로 본 차트 정상을 차지한 솔로 여성 R&B 가수라는 기록을 안겨주었다. 

음악 전문지인 롤링 스톤(Rolling Stone)은 ‘역사상 가장 위대한 노래 500곡’에 ‘Truth Hurts’를 선정했으며, 이 앨범을 통해 2020 그래미 어워드에서 ‘베스트 팝 솔로 퍼포먼스’를 포함한 3개 부문을 수상했다. 

이외에도 ‘Tempo (Feat. Missy Elliott),’ 국내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Juice’, ‘Good As Hell’ 등의 히트곡으로 자신의 이름을 더욱 공고히 다졌다.

타임(TIME)지와 미국 대중문화지인 엔터테인먼트 위클리(Entertainment Weekly)는 2019년 올해의 엔터테이너로 리조를 선정했으며 그동안 롤링 스톤, 빌보드, 엘르, 영국 보그를 포함해 셀 수 없이 많은 전 세계 매거진의 표지를 장식했다. 

또한, 리조는 2019년 애니메이션 영화 ‘어글리 돌(UglyDolls)’에 성우로 참여하였으며, 같은 해 유명 스타 제니퍼 로페즈(Jennifer Lopez), 카디 비(Cardi B)등과 함께 비평가들의 호평을 받은 영화 ‘허슬러(Hustlers)’에 출연하며 미디어 전반에 영향력을 확장했다.

리조는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Amazon Prime Video)에서 단독 스트리밍되고 있는 리얼리티 방송 1위인 ‘Lizzo’s Watch Out For The Big Grrrls’에서도 만날 수 있다. 이는 리조가 본인의 월드 투어에 함께할 플러스 사이즈 엘리트 군단에 합류할 자신감 넘치고 멋진 여성들을 찾는 리얼리티로 대본이 없이 진행된다. 

이 리얼리티는 빠르게 전 세계 비평가들의 호평을 받았다. 미국 연예 전문지인 할리우드 리포터(The Hollywood Reporter)는 ‘리조는 리얼리티 TV 호스트가 되기 위해 태어났다. 

그의 타고난 활달한 성격은 이 장르의 과장된 특성에 매우 적합하다’라고 말했으며, 영국의 가디언(The Guardian)지는 ‘이 유쾌한 방송은 메마른 당신의 영혼에 물을 줄 것이다’라며 극찬했다.

리조는 여기서 그치지 않고 최근 모회사 패블레틱스(Fabletics, Inc.)와 협력해 혁신적인 셰이프웨어 브랜드 이티(YITTY)를 새로 출시하며 그의 여러 직업 타이틀에 ‘패션 사업가’를 더했다. 

그의 유년기 별명에서 이름을 따온 이 브랜드는 자기애와 근본적인 내적 자신감, 힘들이지 않는 편한 일상복이라는 신념에 기반을 둔다. 산업 내 최초로 부끄러움 없이 웃음을 자아내는 이티 셰이프웨어는 모든 체형을 위해 만들어져 6X부터 XS까지 다양한 사이즈를 포함한다.

최근 리조는 CBS 방송국의 더 레이트 레이트 쇼 위드 제임스 코든(The Late Late Show With James Corden)의 코너인 카풀 가라오케(Carpool Karaoke) 출연한 이후 전 세계 팬들에게 화제를 모았다. 

리조의 인상적인 카풀 가라오케 출연 영상은 지난달 게시 24시간 만에 조회수 100만을 달성했으며 곧이어 유튜브(YouTube) 트렌딩 차트 4위에 올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