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2:18 (금)
(여자)아이들, 美 ‘빌보드 200’ 포함 총 6개 앨범 차트 진입
(여자)아이들, 美 ‘빌보드 200’ 포함 총 6개 앨범 차트 진입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4.03.14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슈퍼 레이디’ '아딱질' (여자)아이들,
미국 빌보드 접수…정규 2집 ‘2’로 메인 차트만 네 번째 진입
(여자)아이들_단체_이미지 사진제공 = 큐브 엔터테인먼트

[뉴스플릭스] 전진홍 기자 = 그룹 (여자)아이들이 미국 빌보드 차트를 휩쓸었다. 지난 12일(이하 현지 시간)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Billboard)에 따르면 (여자)아이들(미연, 민니, 소연, 우기, 슈화)의 정규 2집 ‘2’(Two)가 ‘빌보드 200’에 132위로 진입했다.

이뿐만 아니라 (여자)아이들의 정규 2집 ‘2’는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에서 3위를 기록하는가 하면, ‘톱 앨범 세일즈’·‘톱 커런트 앨범 세일즈’에서도 4위에 등극했다.

또한 ‘빌보드 글로벌(Billboard Global Excl. U.S.)’에서는 타이틀 ‘Super Lady’(슈퍼 레이디)와 ‘나는 아픈 건 딱 질색이니까’(Fate)로 각각 165위, 200위에 올랐고, ‘빌보드 아티스트 100’ 역시 33위로 재진입하며 글로벌 걸그룹의 위상을 드러냈다.

이로써 (여자)아이들은 미니 5집 ‘I love’(아이 러브), 미니 6집 ‘I feel’(아이 필), 미국 EP 'HEAT'(히트)와 더불어 정규 2집 ‘2’로 네 번째 빌보드 메인 차트 진입에 성공, 이번 컴백 역시 ‘슈퍼 레이디’다운 신드롬을 입증하며 거침없는 커리어를 쌓아나가고 있다.

(여자)아이들의 기록 경신은 국내에서도 계속되는 중이다. 정규 2집 ‘2’로 두 번째 밀리언 셀러에 등극한 이들은 수록곡 ‘나는 아픈 건 딱 질색이니까’로 각종 온라인 음원 차트를 역주행하며 TOP 3에 진입, ‘믿고 듣는’ (여자)아이들표 음악을 증명해냈다.

한편, (여자)아이들의 ‘나는 아픈 건 딱 질색이니까’ 라이브 클립 영상은 금일(13일) 오후 9시 (여자)아이들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