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2:18 (금)
아트스페이스퀄리아, 김정범 초대전 ‘Byond Fly Up’ 개최
아트스페이스퀄리아, 김정범 초대전 ‘Byond Fly Up’ 개최
  • 김영광 기자
  • 승인 2023.09.08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정범 초대전 포스터
이미지 = 김정범 초대전 포스터

[뉴스플릭스] 김영광 기자 =  8월 31일 목요일부터 9월 19일 화요일까지 평창동 아트스페이스퀄리아 갤러리에서 김정범 초대전 ‘Byond Fly up’이 열린다.

김정범 작가의 이번 전시는 포스트모던 세계를 정의하는 영향·긴장·모순을 구현하는 동시에 역설적 성향을 드러내며, 불손하고, 경박하며, 장난기가 많고, 비판적인 성찰에 대한 이야기다. 김정범의 작업은 그 개념들을 하나하나 해체하고, 이질적인 것들을 융합해 재구축함으로써 우리 삶의 의미들을 다시 성찰하게 하는 기호들이다. 이런 해체와 재구축의 끊임없는 과정은 우리가 마주하는 모든 것의 가치들을 이념(모던적 이념, 자본주의 이념 등)에 의해 왜곡하는 것이 아니라, 본래적 가치들을 그대로 성찰하게 되는 하나의 과정이다.

김정범 작가의 작품은 골드 광택, 에어브러싱, 수작업 필리그리 등을 사용하며 다른 재료(오브제)를 설득력 있게 활용한다. 확실히 클레이(clay)에서 작업하는 것은 기술적 문제를 만족시킬 뿐만 아니라, 예술적 관행에 필수적인 운동학적 연결성도 제공한다.

김정범 작가는 홍익대학교 미술대학과 대학원을 졸업하고, 파리국립미술학교(Ecole National Superieur des Beux-Arts de Paris)에서 수학했다. 개인전을 22회 이상 개최했으며 2023년에는 △초대전 화랑미술제 △갤러리초이(서울) △코엑스(서울) △본질주의 △12인의 비구상전 △재불청년작가 40주년 기념전 등에 참여해 꾸준한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국립현대미술관(과천), 부산시립미술관(부산)에 김정범 작가의 작품이 소장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