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2:18 (금)
월 스트리트를 뒤흔들었던 게임스탑 실화영화! '덤머니' 1월 17일 국내 개봉 확정 & 티저 포스터 공개!
월 스트리트를 뒤흔들었던 게임스탑 실화영화! '덤머니' 1월 17일 국내 개봉 확정 & 티저 포스터 공개!
  • 김현호 기자
  • 승인 2023.12.06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게임스탑 주가를 둘러싼 월 스트리트 VS 개미들의 미친 실화!
[사진제공] 그린나래미디어㈜
이미지 = '덤머니' 포스터_그린나래미디어㈜ 제공

[뉴스플릭스] 김현호 기자 = ‘게임스탑 주가 폭등 실화’를 영화화한 <덤 머니>가 1월 17일 국내 개봉 확정 소식과 함께 티저 포스터를 공개했다.

미국 경제를 쥐락펴락하는 월 스트리트 대형 펀드사들을 상대로 한방 날린 개미들의 짜릿한 역전 한판승을 그린 실화 영화 <덤 머니>가 오는 1월 17일 국내 개봉을 확정했다. 또한 이색적인 비주얼로 궁금증을 자극하는 티저 포스터를 공개해 이목을 집중시킨다.

무엇보다 <덤 머니> 티저 포스터는 월 스트리트를 향해 날리는 손가락 욕이 시선을 단숨에 강탈하는 가운데, 그 손가락이 셀 수 없을 만큼 수많은 지폐 다발로 이루어져 있어 더욱 눈길을 끈다. 여기에 끝없이 치솟는 상승 곡선 위 더 높은 곳으로 향하는 개미까지, ‘월 스트리트를 뒤흔든 골리앗 VS 개미’란 카피와 어우러져 과연 개미라 불리는 개인 투자자들이 거대 골리앗인 월 스트리트를 상대로 어떤 일을 벌인 것인지 스토리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한다.

‘월 스트리트에서 개인 투자자를 비하하며 사용하는 말’을 뜻하기도 하는 <덤 머니>는 2021년 월 스트리트 대형 헤지펀드사의 대규모 공매도 투자를 상대로 미국 커뮤니티 레딧에서 개미들이 합심해 ‘게임스탑’ 주가를 폭등시켜 미국 전역을 들썩이게 만들었던 게임스탑 사건을 배경으로 하고 있다. 전 세계의 관심이 집중되었던 사건으로 영화화 역시 발 빠르게 결정되었던 가운데, 캐릭터의 본질을 날카롭게 꿰뚫는 시선과 특유의 유머로 연출력을 인정받은 <크루엘라> 감독과 현실과 맞닿은 이야기를 흥미롭게 풀어내 호평받았던 <소셜 네트워크> 제작진이 의기투합한 만큼 영화보다 더 영화 같았던 짜릿한 실화가 과연 어떻게 재탄생 되었을지 기대를 모은다.

호기심을 자극하는 신선한 비주얼의 티저 포스터를 공개한 <덤 머니>는 2024년 1월 17일, 극장 개봉을 앞두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