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두번째 스페셜 OST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두번째 스페셜 OST
  • 김영광 기자
  • 승인 2021.09.03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 3일 정오 발매
“시청자 요청 쇄도에 힘입어 발매 결정..새로운 즐거움 선사”
미도와 파라솔 버전 ‘넌 내게 반했어’, ‘비와 당신’, ‘나는 너 좋아’ 총 3곡 확정!

[뉴스플릭스] 김영광 기자 =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의 두 번째 스페셜 OST가 3일 정오 출시된다.

3일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OST 제작을 맡고 있는 마음C 측은 “매회 드라마가 끝날 때마다 극 중 밴드 미도와 파라솔이 연주한 곡들의 음원 발매 요청이 매우 많았다”며 “이 가운데 가장 큰 사랑과 관심을 받았던 OST 3곡을 엄선해 스페셜 음원으로 발매한다”고 밝혔다.

미도와 파라솔 버전으로 출시되는 스페셜 OST,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OST Special 2’에는 ‘넌 내게 반했어’, ‘비와 당신’, ‘나는 너 좋아’ 3곡이 수록된다.

‘넌 내게 반했어’는 앞서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9회에서 극 중 음치 캐릭터인 채송화(전미도)가 보컬을 맡아 불러 화제를 모은 바 있는 곡이다.

‘비와 당신’은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첫 번째 OST로 발표돼 현재까지 큰 사랑을 받고 있으며 ‘나는 너 좋아’는 ‘음원 강자’ 장범준이 가창을 맡아 뜨거운 인기를 얻었다.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OST Special 2’의 타이틀곡은 전미도가 부른 ‘넌 내게 반했어’로 결정됐다. 전미도가 보컬로 나선 미도와 파라솔 밴드곡 발매 요청이 시즌1부터 쇄도했던 만큼 이 곡을 통해 많은 팬들의 갈증이 해소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넌 내게 반했어’의 원곡은 노브레인이 지난 2004년 발매한 앨범 ‘Stand Up Again!’의 타이틀곡이다.

아울러 이무진의 목소리로 재해석돼 발표됐던 OST Part 1 ‘비와 당신’도 미도와 파라솔 버전으로 공개된다. ‘비와 당신’은 지난 2006년 개봉한 영화 ‘라디오 스타’에서 주연 배우 박중훈이 불러 큰 인기를 누렸던 노래를 원곡으로 한다.

마지막 수록곡은 가왕 조용필이 지난 1983년 발표한 정규 5집의 타이틀곡 ‘나는 너 좋아’로 이번에 조정석이 보컬을 맡으면서 그만의 목소리로 재탄생 되어 OST Part 3 가창에 나섰던 장범준과 또 다른 매력을 선사한다.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OST로 공개되는 테마곡은 각기 다른 아티스트의 목소리로 재해석 되어 매회마다 많은 관심을 모았다.

특히 드라마 버전(Drama Ver.)으로 공개되는 미도와 파라솔의 밴드곡은 주연배우들의 노래와 연주를 바탕으로 드라마를 다시 보는 듯한 생동감과 매력을 느낄 수 있다.

이와 관련해 OST 측은 “같은 노래가 다른 스타일로 어떻게 편곡되고 불렸는지 비교해서 들어보는 것도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OST를 새롭게 즐기는 방법이 될 것 같다”고 귀띔했다.

미도와 파라솔이 함께 한 드라마 버전 ‘넌 내게 반했어’, ‘비와 당신’, ‘나는 너 좋아’ 등 3곡이 실린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OST Special 2’ 음원은 3일 정오 국내 주요 음원사이트를 통해 동시 공개된다.

한편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는 매주 목요일 밤 9시 전파를 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