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9-17 17:23 (화)
[ArtistFlix] 천의 얼굴 가진 배우 코미디 영화의 황제 ‘짐캐리’
[ArtistFlix] 천의 얼굴 가진 배우 코미디 영화의 황제 ‘짐캐리’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2.09.13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 = 영화 '덤 앤 더머' 스틸 컷_짐캐리
이미지 = 영화 '덤 앤 더머' 스틸 컷_짐캐리

[뉴스플릭스] 전진홍 기자 = 헐리웃 코미디영화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배우는 ‘짐캐리’가 아닐까 생각이 든다. 짐캐리는 배우로 데뷔하기 전 먼저 17세 나이에 스탠드업 코미디언으로 데뷔했다. 데뷔 후 TV시트콤부터 다양한 활동했지만 이렇다할 주목을 받지 못한 채 무명생활을 이어가게 된다.

이후 짐캐리의 인생을 바꾼 영화 ‘마스크’의 흥행으로 일약 스타덤에 오르며 같은 해 1994년 제작된 영화‘에이스 벤추라’와 ‘덤앤더머’ 흥행대박으로 코미디영화의 황제로 거듭나게 된다.

짐캐리는 인기의 여세를 코미디영화를 넘어 블록버스터 영화‘배트맨 포에버’의 리들러 역으로 캐스팅되며 존재감을 드러냈다. 짐캐리는 코미디연기를 기반으로 ‘트루먼쇼’와 ‘맨 온 더 문’을 통해 정극연기자로서도 인정을 받아 골든 글로브에서는 ‘트루먼 쇼’ 와 ‘맨 온 더 문’ 으로 2년 연속 남우주연상을 차지했다.

그의 다양한 작품이 있지만 짐캐리의 팬이라면 꼭 봐야할 영화를 꼽는다면 트루먼쇼를 꼽는다.

이미지 = 영화 '트루먼 쇼' 포스터 컷
이미지 = 영화 '트루먼 쇼' 포스터 컷

극 중 트루먼은 자신이 주인공인 것을 모르고 만들어진 세상에서 살아가는 모습을 프로그램으로 만든 TV프로그램 ‘트루먼 쇼’의 주인공이다. 트루먼쇼는 트루먼이 태어날 때부터 쇼의 주인공으로 기획된다. 현실을 사는 투루먼의 주변은 모두 아내부터 직장동료까지 모두 연기자다. 이러한 것들이 모두 생중계 된다. 투루먼쇼는 제작진에 의해 가공된 현실을 살아가는 트루먼이 자기자신을 찾아 가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천의 얼굴을 가진 헐리웃 코미디영화의 황제 짐캐리는 최근 ‘수퍼 소닉2’에도 출연하며 지금까지도 그의 존재감을 확실히 드러내며 주연보다는 조연으로서 영화를 맛을 살리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