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2:18 (금)
스타필드 별마당도서관, 식목일 맞아 ‘자연이 주는 위대한 위로’ 특강 연다
스타필드 별마당도서관, 식목일 맞아 ‘자연이 주는 위대한 위로’ 특강 연다
  • 홍승표 기자
  • 승인 2019.04.02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필드 코엑스몰 별마당 도서관 식목일 특집 자연이 주는 위대한 위로 테마 강연자

[뉴스플릭스] 홍승표 기자 = 스타필드 코엑스몰의 별마당 도서관이 식목일을 맞아 오는 3일부터 5일까지 ‘자연이 주는 위대한 위로’라는 테마 강연을 진행한다.

이번 식목일 특집 강연은 가까이 있는 자연의 소중함을 알리고, 식물을 통해 일상 속에서 잠시 잊었던 자연의 소중함과 위대함을 일깨워보는 시간을 갖고자 마련했다.

우선, 3일에는 '초록향기 가득: 반려식물 인테리어'의 저자 송현희 작가가 ‘반려식물과의 일상 즐기기’라는 주제로 생활 속 가드닝 이야기를 진행한다.

생활 속 가드닝 이야기에서는 우리의 생활 공간과 마음을 보다 싱그럽고 화사하게 만드는 방법을 공유할 예정이다.

4일에는 40년간 전 세계를 돌며 나무를 만난 내촌목공소 김민식 고문이 진행하는 ‘나무의 시간’ 강연을 진행한다.

본 강연에서는 나무의 역사부터 나무에 관한 오해, 작품의 나무, 명품의 나무, 뉴스 속 나무 등 나무를 통한 울창한 인문학의 숲으로 안내할 계획이다.

식목일인 5일에는 국립수목원 이유미 원장이 ‘자연과 가까이하는 삶’이란 주제를 갖고 특강을 진행한다.

이 원장은 식물과 생태계의 보존을 위해 일하는 국립수목원 이야기부터 우리 가까이 있는 자연이 주는 위대한 위로까지 자연과 함께 하는 삶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한편, 별마당 도서관 식목일 특강은 3~5일 매일 오후 7시에 진행되며, 선착순으로 참여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