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2:18 (금)
한국청소년연맹, 국립생태원과 MOU 체결
한국청소년연맹, 국립생태원과 MOU 체결
  • 홍승표 기자
  • 승인 2019.09.18 1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국립생태원 박용목 원장, 한국청소년연맹 한기호 총재 (사진제공/한국청소년연맹)

[뉴스플릭스] 홍승표 기자 = 국립생태원과 한국청소년연맹이 18일 하이서울유스호스텔에서 박용목 국립생태원 원장과 한기호 한국청소년연맹 총재가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 생태교육 활성화 및 2020 국제청소년캠페스트’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상생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에서 한국청소년연맹은 청소년들이 공감할 수 있는 생태교육과 환경 보전에 앞장서 자연과 청소년들이 함께 건강하고 행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기로 협약했다. 국립생태원은 이에 동참해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생태 분야 콘텐츠 발굴에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특히, 국립생태원은 한국청소년연맹 단원 및 지도자의 생태 체험활동 지원을 위해 생태 전시·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고 ‘2020 국제청소년캠페스트’ 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생태전문가 자문 및 생태 분야 체험·교육·홍보부스 운영 등 행사에도 적극 힘쓰기로 했다.

박용목 국립생태원장은 “국내·외 청소년들이 생태문화를 체험하고 즐길 수 있도록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제공함과 더불어 국립생태원은 공공가치 실현을 위해 다각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기호 한국청소년연맹 총재는 “청소년들의 올바른 성장에 꼭 필요한 생태교육과 환경 보전 교육을 다양하게 시도해 생태문화 확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국제청소년캠페스트’는 오는 2020년 7월 27일부터 30일까지 3박 4일간 홍주종합경기장을 중심으로 충청남도와 홍성군 일대에서 20개국의 외국청소년을 포함한 총 5000여 명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