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2:18 (금)
2021 '넥스트콘텐츠페어', 콘텐츠 종합 전시회 11~13일 개최
2021 '넥스트콘텐츠페어', 콘텐츠 종합 전시회 11~13일 개최
  • 김영광 기자
  • 승인 2021.11.09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스트콘텐츠페어', 콘텐츠 종합 전시회
'넥스트콘텐츠페어', 콘텐츠 종합 전시회

[뉴스플릭스] 김영광 기자 =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함께 11~13일 국내 유일의 지역 콘텐츠 종합 전시회인 '2021 넥스트콘텐츠페어를 부산 벡스코와 콘진원, 부산경남방송(KNN) 공식 유튜브에서 온·오프라인으로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한 '넥스트콘텐츠페어'는 '콘텐츠, 대한민국을 연결하다'라는 주제로 전국 16개 지역콘텐츠 산업 거점기관이 지역 공동관을 구성해 운영하며 총 154개 기업이 참여해 부스 249개 규모로 지역 대표 콘텐츠를 선보인다.

전시장은 지역 공동관, 특별관, 비즈니스 라운지, 행사(이벤트) 무대로 이뤄진다. 지역 공동관에서는 애니, 캐릭터, 웹툰, 실감 콘텐츠 등 각 지역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기업 대표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특별관에서는 ▲부산을 대표하는 애니메이션 기업 12개사 대표 콘텐츠 ▲전국 13개 음악창작소의 대표 음악인들의 영상과 음악 ▲보성군의 '비에스(BS)삼총사', '울산 큰애기', 부산의 '부기' 등 역대 우리 동네 캐릭터 수상작 캐릭터와 상품 ▲대형 매체 벽(미디어 월)에 루프 애니메이션으로 표현된 삽화 작품이 관객들을 기다리고 있다. 

비즈니스 라운지에서는 11~12일 국내외 구매자와의 온·오프라인 사업 설명회와 상담회, 지역 우수콘텐츠 기업 투자설명 시연회, 지역 우수 이야기 작가와 제작사 간 사업 설명회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12일에는 '보수동 쿨러', '올옷', '원태림', '모노플로' 등 지역 대표 음악인 4개 팀이 온라인 콘서트를 연다.

​13일에는 넷플릭스 드라마 '디.피(D.P)'의 원작 웹툰 '디.피(D.P) 개의 날' 김보통 작가와 웹드라마 '좋좋소' 이태동 촬영감독이 온라인 이야기 콘서트를 펼친다.이번 행사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공식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