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11-30 11:21 (수)
마이클 잭슨 명반 'Thriller', 발매 40주년 기념 재발매
마이클 잭슨 명반 'Thriller', 발매 40주년 기념 재발매
  • 장나래 기자
  • 승인 2022.11.21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발매 40주년 기념 [Thriller 40]으로 재탄생
'마이클잭슨' [자료 = 소니뮤직]
 마이클잭슨 앨범 [Thriller 40]' [자료 = 소니뮤직]

[뉴스플릭스] 장나래 기자 = 전세계적으로 1억 장 이상의 세일즈를 올리며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앨범' 타이틀을 가진 마이클 잭슨(Michael Jackson)의 [Thriller]가 발매 40주년을 기념하여 재발매된다. [Thriller 40]이라는 이름으로 재탄생한 앨범은 미발표 트랙을 포함한 더블 CD 세트로 발매된다.

마이클 잭슨은 현대 대중음악을 상징하는 엔터테이너이자 가장 위대한 아티스트이다. 또한 세계적인 영향력을 가진 사업가이자, 사회적 메시지를 전하는 데 적극적인 자선가이기도 했다.

현재까지 누적 10억 장 이상의 음반 판매고, 13개의 싱글 차트 1위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로부터 '세기의 아티스트'로 인정받았고, 그래미 수상 17회라는 대기록까지 보유 중이다. 또한 [Thriller] 앨범의 성공으로 기네스북 '역대 최고의 성공을 이룬 엔터테이너' 부문에 등재되기도 했다.

[Thriller]는 1억 장 세일즈 외에도 빌보드 앨범 차트 500주 이상 기록, 그래미 8회 수상 등 다수의 영예를 안은 명반이다. [Thriller 40]에는 마이클 잭슨을 상징하는 대표곡 'Billie Jean', 'Beat It', 'Thriller' 외에도 다수의 미공개 곡이 수록되었다. 어떠한 경로로도 공개된 적 없는 신곡 Who Do You Know (Demo)와 Carousel, Sunset Driver (Demo) 등 미공개곡 10곡이 수록되었다. 사전 예약이 진행되었던 [Thriller 40]은 11월 18일부터 정식 판매를 시작하였다.

[Thriller 40]은 음반 재발매 이상의 의미를 갖는다. 앨범의 뮤직비디오는 당시 쉽게 볼 수 없었던 영화적 서사를 선보이며 전세계적인 주목을 받았다. 마이클 잭슨의 위상 또한 종합 예술인의 반열에 올라서기도 했다.

이를 기념하듯 이번 발매와 함께 'Beat It'과 'Thriller'의 4k 고화질 뮤직비디오가 최초 공개되었다. 영상은 마이클 잭슨의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감상 가능하다(Link). 또한 독일, 뉴욕 등 전세계 명소에서 40주년을 기념하는 각종 팝업 이벤트와 캠페인이 진행되고 있다. 한국에서도 오는 11월 30일, 다큐멘터리 'Thriller 40'의 상영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현대 대중음악계 가장 위대한 아티스트 마이클 잭슨의 [Thriller 40]은 현재 모든 음원 사이트에서 감상 가능하다. 또한 함께 발매된 2CD 실물 앨범 및 LP는 현재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