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2 09:48 (금)
2025 뮤지컬 '웃는 남자’, '팬텀' 오디션 ‘웃는 개최
2025 뮤지컬 '웃는 남자’, '팬텀' 오디션 ‘웃는 개최
  • 김영광 기자
  • 승인 2024.02.18 2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뮤지컬 ‘웃는 남자’, '팬텀' 오디션

[뉴스플릭스] 김영광 기자 = EMK 뮤지컬컴퍼니가 2025 뮤지컬 '웃는 남자', '팬텀'의 오디션을 개최한다.

​지난 15일 뮤지컬 ‘웃는 남자’, ‘팬텀’의 제작사 EMK뮤지컬컴퍼니(이하 EMK)가 2025년 상연을 앞두고 각 작품의 주인공을 포함한 전 배역의 배우를 선발하는 오디션 개최 사실을 밝혀 이목을 집중시켰다.

​뮤지컬 ’웃는 남자`는 EMK뮤지컬컴퍼니의 두 번째 오리지널 창작 뮤지컬로, 세계적인 대문호 빅토르 위고의 원작 소설을 바탕으로 하여 위대한 거장의 탄탄한 서사 구조를 뮤지컬 양식에 걸맞게 새롭게 창조하며 새로운 지평을 연 수작이다.

​작품은 신분 차별이 극심했던 17세기 영국을 배경으로 끔찍한 괴물의 얼굴을 하고 있지만 순수함을 간직한 그윈플렌의 삶을 통해 사회 정의와 인간성이 무너진 세태를 비판하고 인간의 존엄성과 평등의 가치에 대해 깊이 있게 조명 했다.

​2018년 초연 이후 한달 만에 최단 기간 누적관객 10만명을 돌파, 객석 점유율 92%를 돌파하는 전례 없는 흥행 기록을 갱신한 뮤지컬 ‘웃는 남자’는 ‘제 7회 예그린뮤지컬어워드’ 6관왕, ‘제 3회 한국뮤지컬어워즈’ 3관왕, ‘제 6회 이데일리 문화대상’ 뮤지컬부문 최우수, ‘제 14회 골든티켓어워즈’ 대상 및 뮤지컬 최우수상을 휩쓸며 4개의 뮤지컬 시상식 작품상을 모두 섭렵, 최초 '그랜드슬램'을 달성하며 한국 뮤지컬의 현재와 미래를 상징하는 수작이라는 극찬을 받았다.

​박효신, 박은태, 규현, 박강현, 수호 등 대한민국 최정상 배우가 활약한 뮤지컬 ‘웃는 남자’의 무대에 오를 새로운 얼굴이 기대를 모으는 가운데, 이번 오디션에서는 '웃는 남자'의 그윈플렌, 우르수스, 데아, 조시아나 등의 주요 배역을 포함한 전 캐스트 배우를 선발할 전망이다.

​뮤지컬 '팬텀'은 2025년 국내 라이선스 10주년을 맞게 되며, 가스통 르루의 '오페라의 유령'을 원작으로 한다. 작품은 빼어난 재능을 지녔지만 흉측한 얼굴 탓에 오페라 극장 지하에 숨어 사는 '팬텀'의 인간적인 면에 집중했다.

​작품은 관객의 심금을 울리는 매력적인 스토리로 ‘팬텀’만의 아름다운 음악과 무대를 선사하며 독보적인 흥행 광풍을 일으켜 왔다.오페라와 클래식 발레, 뮤지컬을 망라한 다양한 장르를 만나볼 수 있는 ‘종합예술의 결정체’이자 무대예술의 절정으로 매 시즌 최고의 찬사를 받아왔다.

​더불어, 뮤지컬 ‘팬텀’의 한국 프로덕션은 독보적인 작품성을 인정받아 2022년 '팬텀: 더 뮤지컬 라이브'로 한국을 넘어 북미 40개 도시에서 개봉, 한국 뮤지컬 콘텐츠의 또 다른 발전 가능성을 제시했다는 평을 받았다.

​특히, 뮤지컬 ‘팬텀’의 무대에는 그간 류정한, 박효신, 박은태, 카이, 전동석, 규현 등 ‘믿고 보는’ 톱클래스의 배우들이 활약해온 만큼, 다가올 10주년 기념 공연 무대에 오를 새로운 얼굴에 대한 초미의 관심이 모인다.

​이번 오디션에서는 작품의 주인공을 비롯한 팬텀, 크리스틴 다에, 제라드 카리에르, 마담 카를로타 등의 주요 배역 및 전 배역을 대상으로 캐스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2025년을 화려하게 물들일 뮤지컬 ‘웃는 남자’와 ‘팬텀’ 오디션의 서류 접수는 2월 25일 자정까지 EMK뮤지컬컴퍼니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되며, 오디션에 관련한 자세한 정보는 EMK뮤지컬컴퍼니 공식 홈페이지 및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뮤지컬 '웃는 남자'는 2025년 1월부터 3월까지 예술의전당 오페라극장에서, 뮤지컬 '팬텀'은 2025년 6월부터 8월까지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기념비적인 막을 올릴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