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7-12 14:10 (금)
‘신촌블루스’ 레전드 밴드.. 소극장 ‘봄’ 콘서트 올 첫 공연
‘신촌블루스’ 레전드 밴드.. 소극장 ‘봄’ 콘서트 올 첫 공연
  • 김영광 기자
  • 승인 2024.03.07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15일(금) 삼익악기 엠팟홀
‘밴드의 전설’ 엄인호와 '싱어게인3 Top7'
강성희의 명불허전 콜라보 콘서트 연속 매진 기록 이어 간다
명가의 초대 ‘신촌블루스’ 소극장 ‘봄’ 콘서트

[뉴스플릭스] 김영광 기자 = 레전드 밴드 신촌블루스의 최근 행보가 눈부시다. 지난해 가진 네 차례의 콘서트를 모두 매진시키며 명불허전의 저력을 보여줬던 신촌블루스는 2024년 공연, 음반, 다큐멘터리 등을 포함한 새로운 프로젝트를 예고하며 음악적 비전을 펼쳐 보이고 있다.

​대한민국 블루스 밴드의 살아있는 역사를 입증함과 동시에 토종 블루스 음악의 파워를 과시하는 놀랄만한 활동이다.​대한민국 음악사 최고의 밴드 중 하나인 신촌블루스는 그동안 이정선, 김현식, 한영애 등 국내 최고의 뮤지션들과 함께 했고, 박인수, 정서용, 정경화, 이은미, 강허달림 등 탁월한 보컬들을 통해 수많은 명곡을 발표해왔다. 명실상부한 레전드 밴드의 살아있는 역사로 우리 대중음악사에 길이 남을 뚜렷한 발자취다.

신촌블루스의 2024년 첫 번째 행보는 소극장 콘서트다. 삼익문화재단이 기획하는 명품공연 시리즈 <명가의 초대>의 ‘레전드 스테이지’로 관객과 만난다. 하는 공연마다 연속 매진을 기록했던 신촌블루스가 150석 규모의 소극장 무대에서 공연을 갖는 것도 특별하다.

올해 진행할 다양한 프로젝트를 앞두고 데뷔 초창기 때의 마음가짐으로 공연을 꾸며보겠다는 게 밴드의 리더 엄인호의 생각이다.작은 소극장 공연에 대한 관객들의 반응도 뜨겁다. 손에 잡힐 듯 가까운 무대에서의 실감나는 라이브를 직접 볼 수 있다는 기대감이 크다.

​또 한 가지 핫한 이슈는 얼마 전 막을 내린 JTBC <싱어게인3>에서 탁월한 음악성을 선보이며 뜨거운 반응을 얻었던 신촌블루스의 보컬리스트 강성희도 이번 공연에 함께 한다는 것이다.

​최고의 보컬리스트로 우뚝 선 ‘싱어게인’ 출연 이후 ‘친정’인 신촌블루스로 돌아와 보여줄 무대는 어떨지 관심이 증폭되고 있다. 그와 함께 신촌블루스 밴드의 뛰어난 보컬리스트 제니스, 김상우와 함께 어떤 콜라보를 연출하게 될지도 관심거리다.

​명불허전의 압도적 라이브 퍼포먼스도 기대된다. 엄인호를 위시한 뛰어난 연주자들과 탁월한 보컬 3인방은 그동안 신촌블루스가 발표했던 거의 모든 음악을 감동스럽게 전달할 예정이다.

​‘그대 없는 거리’, ‘아쉬움’, ‘건널 수 없는 강’ 등 그동안 신촌블루스가 발표했던 불후의 명곡들은 물론 강성희, 제니스, 김상우의 음악적 매력이 넘치는 신곡들까지 모두 만날 수 있는 공연이다.

​3월 15일(금) 삼익악기 엠팟홀에서 펼쳐지는 신촌블루스 'Spring Concert' 콘서트의 예매는 인터파크티켓을 통해 하면 된다. 공연 시간은 오후 7시30분, 입장료는 7만7천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