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2:18 (금)
태양의서커스 '루치아', 10월 첫 내한
태양의서커스 '루치아', 10월 첫 내한
  • 김영광 기자
  • 승인 2023.06.23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현실 상상의 멕시코로
10월25일 서울 송파구 잠실종합운동장
'태양의서커스 루치아' 공연 사진. (사진=㈜마스트인터내셔널 제공)

[뉴스플릭스] 김영광 기자 = 세계적인 아트 서커스 그룹 '태양의서커스'가 오는 10월 돌아온다. 이번엔 한국에서 처음 선보이는 '루치아(LUZIA)'다.

공연 제작사 마스트인터내셔널에 따르면 '루치아'는 오는 10월25일 서울 송파구 잠실종합운동장 내 빅탑에서 개막한다.

'루치아'는 태양의서커스의 38번째 작품으로 2016년 4월 초연했다. 쇼 제작의 핵심 요소인 '빛'(스페인어로 luz)과 '비'(스페인어로 lluvia)의 소리를 합쳐 만들어진 제목이다. 멕시코의 문화, 자연, 신화를 놀라운 시각적 경험과 매혹적인 곡예 퍼포먼스로 선보인다.

'태양의서커스 루치아' 공연 사진. (사진=㈜마스트인터내셔널 제공)

특히 빅탑 투어 공연 최초로 아크로바틱 퍼포먼스에 '물'을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다른 쇼에서 사용한 적 없는 기술과 아름다운 연출로 새로운 역사를 만들며 태양의서커스 작품 중에서도 기술적으로 까다로운 쇼 중 하나로 불린다.  

멕시코의 전설과 신화 속 다양한 동물을 모티브로 한 의상과 실물 크기의 말, 재규어 등 실감 나는 인형(퍼펫)도 등장해 초현실적인 상상의 멕시코로 초대한다.

플라멩코 기반의 음악에서 영감을 받은 경쾌하고 활기찬 리듬으로 튜바, 트럼펫 등 브라스 선율과 스페인 기타의 매혹적인 멜로디, 퍼커션과 드럼이 어우러져 강렬한 라틴 아메리카 분위기를 자아낸다.

태양의서커스는 2007년 '퀴담'을 시작으로 국내에 처음 상륙했고 '알레그리아', '바레카이', '쿠자', '뉴 알레그리아' 등이 연달아 흥행했다. '알레그리아'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뉴 알레그리아'가 공연했던 지난해 12월 당시 한국 누적 관객 수 100만명을 돌파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