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14 17:22 (목)
이철옥 교수, 아코뮤즈연주단과 서울예술의 전당 IBK챔버홀서 콘서트 개최!
이철옥 교수, 아코뮤즈연주단과 서울예술의 전당 IBK챔버홀서 콘서트 개최!
  • 김영광 기자
  • 승인 2021.05.14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철옥 교수

[뉴스플릭스] 김영광 기자 = 아코디언의 대가 이철옥 교수와 아코뮤즈연주단이 오는 6월20일 오후 2시 서울예술의 전당 IBK챔버홀에서 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콘서트의 주인공인 이철옥 교수는 동국대 예술대학원 실용음악학 석사를 졸업하고 국제예술대학, 동아방송예술대학, 명지대학교, 체코브르노 콘서바토리 아코디언 출강을 했으며 남서울 실용전문학교 교수, 국제 신학대학원 대학교 겸임교수로 활동하고 있다.

또한 여러 차례 서울 예술의전당 오케스트라 협연 및 KBS 가요무대, 수원시립합창단, 고양시립합창단 협연 및 개인 활동 공연과 강의를 하고 있으며 한국아코디언총연합회 회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전문적인 아코디언 교육이 정례화되지 않은 현실에서 그가 집필한 저서 '완전아코디언 교본', '이철옥 아코디언 연주곡 집 1.2권', '이철옥 찬송 연주곡집', '완전아코디언 연주곡집 1, 2권' 등 한국의 아코디언 교육발전에 큰 공헌을 하고 있다.

아코뮤즈연주단

함께 연주할 아코뮤즈연주단은 이철옥 교수에 의해 2015년 가을에 창단됐으며 연주단원들은 그의 제자들인 우리나라 최고의 아코디언 연주자들로 구성돼 있다.

짧은 창단 기간임에도 세계적인 최고의 연주단체로 성장해 2018년 10월28일 예술의전당 에서 아코디언의 귀환을 한국음악예술계에 당당히 알리고 입성했다.

이미 여러 공연을 통해 사람들 속에서 고도 높은 연주와 다양한 퍼포먼스로 그 명성을 떨치고 있는 아코뮤즈연주단은 지난 공연에서 표 판매 10일 만에 전 좌석 완전매진이라는 경이로운 기록을 세우며 사람들의 폭발적인 환호와 기립박수를 받으며 그 막을 올렸었다.

이번 공연은 ▲Georges Bizet:Carmen, opera. -D.Shostakovich Waltz. ▲Zigeunerweisen Op. 20. ▲Winter, Allegro non molto. Vivaldi 와 같은 유명 클래식과 세계명작 영화들의 OST와 가요명곡(용두산 엘레지, 나 하나의 사랑, 이별의 부산정거장) 등 다양한 장르들을 연주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