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2:18 (금)
미소트리, 오는 3월 중 포털 팬크립(PANCRYP) 출시 발표
미소트리, 오는 3월 중 포털 팬크립(PANCRYP) 출시 발표
  • 김진호 기자
  • 승인 2020.01.21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과 암호화폐의 모든 것을 담은 포털이 온다"

[뉴스플릭스] 김진호 기자 = 판게아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 주식회사 미소트리(대표 정필원, 이하 미소트리)는 첫 번째 사업의 일환으로 오는 3월 중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전문 포털 팬크립(PANCRYP)을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판게아 프로젝트의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포털 팬크립(PANCRYP)은 블록체인과 암호화폐에 대한 정확하고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글로벌 정보 포털 서비스로, 투자자와 일반 사용자들에게 필요한 업계 소식과 관련 이슈, 암호화폐 일정 등을 총망라해 제공하는 국내 최초의 원스톱 (one-stop) 서비스이며, 전 세계 거래소와 정보를 공유, 연동하는 서비스를 지향한다.

또팬크립(PANCRYP)은 판코 프로젝트 생태계의 기축 암호화폐인 판코 코인(PAN)을 적용하여 포털사이트의 최대 수익인 광고비를 광고주로부터 판코 코인으로 받고 유저 보상 또한 판코 코인으로 지급이 된다.

포털 팬크립(PANCRYP)은 업계 내 혼재한 정보 속에서 투자자와 일반 사용자들이 길을 잃거나 헤매지 않도록 정보 선별의 바로미터가 되는 것이 목표이며, 이를 통해 암호화폐에 대한 업계 밖의 부정적인 인식을 개선하는 데 앞장서겠다는 방침이다.

미소트리 관계자는 “그 동안 미소트리가 쌓아온 전문성과 정보력, 판코 프로젝트가 보유하고 있는 블록체인 기술이 만나 국내 최초의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전문 포털 팬크립(PANCRYP)을 만들었다. 포털 팬크립(PANCRYP) 베타버전의 출시를 시작으로 지속적인 시너지효과를 만들어 냄으로써 업계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이라 확신한다.”라며 포부를 밝혔다.

글로벌 쇼핑몰 창업 솔루션 플랫폼 기업 미소트리는 2013년부터 현재까지, 온라인 쇼핑몰 창업을 준비하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수많은 예비 창업자들에게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1인 창업과 온라인 창업을 지원해 온 외투기업이다.

또한 미소트리의 판게아 프로젝트는 탈중앙화 분산원장기술에 중앙인증 합의방식을 추가해 빠른 트랜잭션 속도를 유지하며, 송금과 결제를 동시에 진행하는 블록체인 기반의 플랫폼을 구축함으로써 보다 손쉬운 결제 시스템을 제공하는 판코 프로젝트를 주도하고 있다.

한편 판게아 프로젝트에서 발행한 암호화폐 판게아 코인(PAN)은 현재 오아시스거래소에 상장돼 꾸준한 거래량을 유지하고 있으며, 포털 팬크립(PANCRYP) 출시를 계기로 삼아 글로벌 암호화폐 시장에서 입지를 더욱 공고히 다지게 될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