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6-30 10:59 (목)
한국 드라마가 휩쓴 OTT 통합 콘텐츠 랭킹, 손예진 주연 ‘서른, 아홉’ 1위
한국 드라마가 휩쓴 OTT 통합 콘텐츠 랭킹, 손예진 주연 ‘서른, 아홉’ 1위
  • 김영광 기자
  • 승인 2022.02.28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예진 주연 ‘서른, 아홉’ 1위

[뉴스플릭스] 김영광 기자 = OTT 통합검색 및 콘텐츠 추천 플랫폼 ‘키노라이츠’가 2월 4주 차(2/21~2/25) 통합 콘텐츠 랭킹을 공개했다. 이 순위는 국내 제공 중인 OTT 서비스 내의 콘텐츠와 극장에서 상영 중인 영화를 포함한 통합 순위이다. 

2월 4주 차의 1위는 JTBC 수목드라마 ‘서른, 아홉’이 차지했다. ‘서른, 아홉’은 손예진, 전미도, 김지현이 출연하며 마흔을 앞둔 세 친구들이 우정과 사랑, 삶에 대한 이야기를 다루는 현실 휴먼 로맨스 드라마이다. 지난 2월 26일 첫 방송 이후 7.5%의 최고 시청률을 기록했으며, 넷플릭스와 티빙에서도 시청 가능하다. 

2위와 3위는 같은 날 방영을 시작한 주말 드라마들이 나란히 자리했다. 먼저 2위에는 열대야보다 뜨겁고 국지성 호우보다 종잡을 수 없는 기상청 사람들의 일과 사랑을 그린 직장 로맨스 드라마 ‘기상청 사람들: 사내연애 잔혹사 편’이 올랐다. JTBC에서 방영 중인 이 드라마는 송강과 박민영이 주연으로 활약한다.

3위는 1998년을 배경으로 시대에게 꿈을 빼앗긴 청춘들의 방황과 성장을 그린 tvN 주말드라마 ‘스물다섯 스물하나’이다. 남주혁, 김태리의 풋풋한 로맨스와 추억을 자극하는 분위기로 시청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두 드라마는 모두 넷플릭스와 티빙에서 스트리밍된다. 

4위는 11화를 끝으로 막을 내린 애니메이션 ‘귀멸의 칼날: 환락의 거리편’이 차지했다. 이어 5위는 판타지 액션 애니메이션 ‘주술회전’이다. 2월 17일 개봉한 ‘극장판 주술회전 0’의 여파로 OTT에서도 주목받고 있는 작품이다. 

한편 6위부터 10위까지는 누적 관객수 750만 명을 넘어선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 2월 22일 첫 선을 보인 ‘강철부대 2’, 전종서와 손석구 주연의 로맨스 코미디 영화 ‘연애 빠진 로맨스’, 독립 정보기관 킹스맨의 탄생기를 그린 영화 ‘킹스맨: 퍼스트 에이전트’, 2월 16일 개봉한 게임 원작 액션 영화 ‘언차티드’가 차례로 순위에 올랐다. 

키노라이츠는 주간 콘텐츠 랭킹 외에 OTT 서비스 종합 인기 순위를 확인할 수 있는 OTT트렌드 랭킹 차트와 넷플릭스, 웨이브, 티빙, 디즈니+, 왓챠의 콘텐츠 랭킹 차트를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순위는 약 10만 건의 영화, 드라마, TV 예능 데이터와 내외부 국내 미디어 트렌드 데이터를 분석해 산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