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2-23 10:41 (금)
쇼박스 '살인자ㅇ난감', 넷플릭스서 공개된다
쇼박스 '살인자ㅇ난감', 넷플릭스서 공개된다
  • 한소영 기자
  • 승인 2024.01.13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신드롬 낳은 [이태원 클라쓰] 성공 잇는다!
쇼박스 '살인자ㅇ난감'
이미지 = 넷플릭스 '살인자ㅇ난감' 포스터

[뉴스플릭스]  한소영 기자 = 쇼박스가 제작한 시리즈 '살인자ㅇ난감'이 오는 2월 9일 세계적인 엔터테인먼트 스트리밍 서비스 넷플릭스(Netflix)에서 공개된다. '살인자ㅇ난감'은 우연히 살인을 시작하게 된 평범한 남자와 그를 지독하게 쫓는 형사의 이야기를 그린 넷플릭스 시리즈로 동명의 네이버 웹툰을 원작으로 한 작품.

'살인자ㅇ난감'은 방영과 동시에 뜨거운 열풍을 낳은 JTBC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 다음으로 쇼박스가 선보이는 시리즈다. 쇼박스가 처음 제작한 [이태원 클라쓰]는 최고 시청률 18.3%(닐슨코리아, 수도권 유료가구 기준)를 기록하고 역대 JTBC 드라마 시청률 순위 4위까지 오르는 등 큰 성공을 일구며 영화에 이어 쇼박스의 드라마 제작 능력을 입증한 바 있다.

또한, 일본에서는 [롯폰기 클라쓰]라는 제목으로 제작·방영되었고, 대만에서는 [파이어드 업!]으로 제작되고 있는 등 세계적인 인기를 증명하고 있다. 청춘들의 창업 신화를 그려내며 성공적으로 드라마 시장에 안착한 후, 쇼박스는 연재 당시부터 큰 화제를 모은 범죄스릴러 웹툰 ‘살인자ㅇ난감’을 시리즈화 하여 넷플릭스를 통해 선보인다. 

차별화된 역량으로 화제의 IP를 지속 기획·제작해 온 쇼박스가 '살인자ㅇ난감'을 통해 또 한 번글로벌 시장을 휩쓸 ‘K-콘텐츠’ 신드롬을 만들어 갈 수 있을지 결과에 이목이 집중된다. 특히 190여개 국에서 2억 4,700만 개 이상의 유료 멤버십을 보유한 세계적인 엔터테인먼트 서비스인 넷플릭스를 통해 '살인자ㅇ난감'이 공개되는 만큼, 한국을 넘어 전 세계 팬들의 뜨거운 관심이 예상된다.

쇼박스는 “'살인자ㅇ난감'은 영상화가 결정된 후 줄곧 많은 관심을 받았던 작품”이라며 “원작에서 느낄 수 있는 휘몰아치는 전개와 눈을 뗄 수 없는 몰입감에 더해 서스펜스를 극대화하는 연출과 연기로 더욱 생생한 스릴을 전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다양한 제작 인사이트를 기반으로 쇼박스는 분야를 가리지 않고 콘텐츠 제작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영화 '대도시의 사랑법'에 이어 드라마 [마녀], 시네마틱 다큐 '어나더 레코드' 시리즈, 예능 프로그램 '배우는 여행중' 등 다양한 작품을 통해 콘텐츠 스튜디오로서의 입지를 다지는 것은 물론, 창작자 및 플랫폼과의 전략적인 파트너십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살인자ㅇ난감'은 쇼박스와 영화 '이끼', '은교'의 렛츠필름이 제작을 맡았고, 오직 넷플릭스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