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7-12 14:10 (금)
넷플릭스 시리즈 '마스크걸' 글로벌 TOP 10 시리즈(비영어) 부문 2위, 14개국 TOP 10 진입
넷플릭스 시리즈 '마스크걸' 글로벌 TOP 10 시리즈(비영어) 부문 2위, 14개국 TOP 10 진입
  • 한소영 기자
  • 승인 2023.08.23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플릭스] 한소영 기자 = 넷플릭스(Netflix)가 <마스크걸>이 공개 3일 만에 글로벌 TOP 10(비영어) 부문 2위를 달성했다.

“고현정 안재홍 염혜란 나나 이한별이 만드는 환상의 앙상블” (정유미 칼럼니스트)

“섬뜩할 정도로 다채로운 표현력” (스포츠서울 조은별 기자)

전 세계를 홀린 ‘마스크걸’의 파란만장한 일대기

이미지출처 = 넷플릭스 TOP 10 웹사이트

외모 콤플렉스를 가진 평범한 직장인 김모미가 밤마다 마스크로 얼굴을 가린 채 인터넷 방송 BJ로 활동하면서 의도치 않은 사건에 휘말리며 벌어지는 이야기로, 김모미의 파란만장한 일대기를 그린 넷플릭스 시리즈 <마스크걸>이 공개 3일 만에 넷플릭스 TOP 10 2위에 등극하며 화제성을 입증했다. 8월 23일 (수) 넷플릭스 TOP 10 웹사이트(Top10.netflix.com)에 따르면 <마스크걸>은 공개 후 3일 만에 280만 뷰를 기록하며 단숨에 넷플릭스 글로벌 TOP 10(비영어) 부문 2위에 올라섰고 대한민국을 비롯해 일본, 홍콩, 인도네시아, 필리핀, 베트남 등 14개 국가 TOP 10 리스트에 이름을 올렸다.

1인 3역 캐스팅, 독보적인 소재 등 화제성은 물론 탁월한 연출 및 완성도에 대한 국내외 매체와 시청자의 반응도 뜨겁다. 

 

호평 속 매체 반응

“1화 이후로 이야기가 어디로 갈지 전혀 예측이 안 된다. 계속해서 매료시킨다”(MM News), “신선하고 독창적이다”(IMDb_ste***), “예상 밖의 전개들이 너무 놀랍다. 말도 안 되는 독창성과 깊이를 가진 작품”(IMDb_men***), “모미의 굴곡진 인생이 예측 가능할 수 없게 펼쳐지며 몰입도를 끌어올린다"(데일리안 장수정 기자) 등 소용돌이와 같은 전개, 독창적인 플롯에 감탄했다. “초반에 몰입을 높이는 이한별, 기세로 밀어붙이는 나나, 표정과 발성으로 순식간에 분위기를 압도하는 고현정”(정유미 칼럼니스트), “‘극혐’ 캐릭터를 ‘극호'이자 ‘극강'의 연기로 해낸 안재홍”(스포츠조선 문지연 기자), “염혜란은 ‘김경자'를 입고 신들린 연기로 충격과 공포를 내던진다”(마이데일리 양유진 기자)라며 본 적 없는 배우들의 강렬한 연기에 앞다투어 찬사를 보냈다. 또한 “권선징악과 같은 단순한 구도에서 벗어나 ‘날것' 그대로를 보여주며 의외의 카타르시스를 선사한다”(내외경제tv 진병훈 기자), “이 작품이 선사하는 짜릿하다 못해 아리는 그 맛에 자꾸만 ‘다음 회' 버튼을 누르게 될 수도 있다”(JTBC엔터뉴스 박정선 기자), “어느 장면도 심심할 틈 없는 미술과 음악 역시 몰입도를 더한다”(디지틀조선일보 조명현 기자)며 극한의 몰입감과 연출, 구조, 미술과 음악의 완벽한 조화로 카타르시스를 선사하는 <마스크걸>의 매력에 주목했다. 

파격적인 이야기와 배우들의 완벽한 연기로 전 세계 넷플릭스 TOP 10에서 놀라운 약진을 보여주며 웰메이드 시리즈를 입증한 <마스크걸>은 넷플릭스에서 절찬 스트리밍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