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7-23 10:41 (화)
넷플릭스 예능 '데블스 플랜' 정종연 PD가 말하는 데블스플랜!
넷플릭스 예능 '데블스 플랜' 정종연 PD가 말하는 데블스플랜!
  • 한소영 기자
  • 승인 2023.09.07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 = 데블스플랜 티저포스터

[뉴스플릭스] 한소영 기자 = 넷플릭스(Netflix) 예능 <데블스 플랜>의 정종연 PD가 가장 흥미롭고 위험한 두뇌 게임의 탄생을 예고했다. 

두뇌 서바이벌 예능 정점을 찍다! 정종연 PD가 말하는 <데블스 플랜>

“어려워 보일지도 모르지만 도전하면 상상도 못했던 재미가 숨어있을 것”

다양한 게임X탄탄한 세계관X플레이어들이 만들어가는 예측불허 스토리!

변호사, 의사, 과학 유튜버, 프로 게이머, 배우 등 다양한 직업군이 모인 12인의 플레이어가 7일간 합숙하며 최고의 브레인을 가리는 두뇌 서바이벌 게임 예능 <데블스 플랜>의 연출을 맡은 정종연 PD가 프로그램의 기획 출발점부터 제목의 의미, 연출 의도 등을 전격 공개했다. 

사진 = 데블스플랜 정종연 PD

신선한 설정과 탄탄한 세계관의 추리 장르 예능 <더 지니어스>, <대탈출>, <여고추리반> 등을 선보이며 두뇌 서바이벌 예능의 센세이션을 일으킨 정종연 PD가 신작 <데블스 플랜>으로 돌아왔다. 정종연 PD는 프로그램의 기획 의도에 대해 “<더 지니어스>를 처음 시작한지 10년째가 되면 다시 두뇌 서바이벌 게임을 하고 싶었다. 대신 가장 합리적이고 재미있는 방식으로 가장 좋은 두뇌 서바이벌의 포맷을 만들고 싶었다”라고 밝혀 <데블스 플랜>을 통해 두뇌 서바이벌의 정점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를 높이고 있다. ‘악마의 계획’이란 뜻의 <데블스 플랜>이라는 제목에 대해서는 “누구나 평소 자신의 모습이 아닌 행동이나 생각을 하게 될 때, ‘귀신에 홀렸나?’ 하는 생각을 하게 된다. <데블스 플랜> 속 여러 게임에서 플레이어들도 ‘내가 이런 생각을 한다고?’, ‘나 왜 이런 생각(행동)을 하지?’ 하는 의문들을 가지게 되고, 그 안에서 그들이 변화하고 성장하게 되는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해 게임에 몰입한 플레이어들이 스스로도 예측불가한 플레이를 펼치며 만들어 낼 변화무쌍한 서사를 예고했다. 특히 각 분야에서 내로라하는 플레이어들을 카오스에 빠뜨리는 신선하고도 다채로운 게임에 대해서는 “모든 게임이 다 대표적인 게임이라고 생각한다. 게임을 위해 많은 고민을 하고 수차례의 일반인 시뮬레이션을 거쳤다” 라고 밝혀 두뇌 서바이벌의 가장 큰 매력인 게임의 퀄리티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또한 전작들과는 달리 출연진들이 7일 동안 함께 생활하는 ‘합숙’ 시스템을 도입한 이유에 대해 정종연 PD는 “게임과 게임 사이에 달라지는 출연자들의 생각과 각종 정치 상황을 빠짐없이 담아내어 시청자들에게 보여주는 데에 그 목적이 있다”고 말해 단순히 두뇌 능력을 테스트하는 프로그램이 아닌 여러 상황 속 유기적으로 연결된 캐릭터와 스토리를 보여줄 것을 짐작케 했다. 특히 <데블스 플랜>은 600평이 넘는 실내 스튜디오에 게임이 이뤄지는 ‘게임동’과 생활 공간인 ‘생활동’을 구분해 설계했고, 수도, 하수, 전기 시스템을 설치하는 것은 물론 카메라를 완벽하게 숨겨 완성도 높은 세트를 완성했다. 이에 대해 정종연 PD는 “‘게임동’은 경쟁이 주는 위압감을 보여주고, ‘생활동’은 참가자들의 생활 공간으로 가장 편안하고 안도감이 들도록 디자인 했다”라고 말해 플레이어뿐만 아니라 시청자들에게도 리얼함과 몰입감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어디서도 본 적 없는 가장 합리적이고 흥미로운 두뇌 서바이벌 게임의 새로운 서막을 알릴 예능 <데블스 플랜>은 9월 26일(화) 오직 넷플릭스에서 공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