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7-12 14:10 (금)
넷플릭스 영화 '독전2' 독전1편의 미드퀄! 한국 영화 사상 첫 시도이자 팬심을 충족시킬 세계관 탄생
넷플릭스 영화 '독전2' 독전1편의 미드퀄! 한국 영화 사상 첫 시도이자 팬심을 충족시킬 세계관 탄생
  • 한소영 기자
  • 승인 2023.10.17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편에 이어 활약하는 조진웅X차승원, 서사를 새로 확장한 한효주X오승훈!
백감독 “미드퀄로서 1편의 이야기를 더 치밀, 미세, 정교하게 완성했다”
이미지 = 넷플릭스 영화 '독전2' 티저포스터
이미지 = 넷플릭스 영화 '독전2' 티저포스터

[뉴스플릭스] 한소영 기자 = 넷플릭스(Netflix) 영화 <독전 2>가 1편의 중간에 일어났던 일을 다룬 후속작을 뜻하는 ‘미드퀄'로 주목받으며, 큰 사랑을 받은 전편에 이어 이번에는 전 세계 시장 정조준에 나섰다.

<독전 2>가 2018년 개봉해 520만 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흥행 돌풍을 일으켰던 영화 <독전>의 중간 이야기를 다루는 ‘미드퀄’로 주목받고 있다. <독전 2>는 용산역에서 벌인 지독한 혈투 이후, 여전히 ‘이선생’을 쫓는 형사 ‘원호’(조진웅)와 사라진 ‘락’(오승훈), 다시 나타난 ‘브라이언’(차승원)과 사태 수습을 위해 중국에서 온 ‘큰칼’(한효주)의 독한 전쟁을 그린 범죄 액션 영화다. 

이미지 = 넷플릭스 영화 '독전2' 스틸
이미지 = 넷플릭스 영화 '독전2' 스틸
이미지 = 넷플릭스 영화 '독전2' 스틸
이미지 = 넷플릭스 영화 '독전2' 스틸
이미지 = 넷플릭스 영화 '독전2' 스틸

<독전 2>는 <독전>의 후속작이지만 흔히들 알고 있는 전편의 이전 시점의 이야기를 다루는 ‘프리퀄’, 이후 시점을 다루는 ‘시퀄’이 아닌 ‘미드퀄’의 구조를 가지고 있다. ‘미드퀄’은 전작이 다루고 있는 시간대 중간에 일어났던 일을 다루는 후속작으로 <독전 2>가 취하고 있는 포맷이다. <독전 2>는 1편 속 용산역에서 노르웨이 사이 중간 이야기를 다루고 있고, 사이의 공백을 채움으로써 비로소 <독전>을 완성시킬 전망이다. 이에 대해 <독전 2>의 연출을 맡은 백감독은 “미드퀄이라는 구성을 시청자로서나 작업자로서 만나기 굉장히 드문 경험이라 신선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용산에서 노르웨이까지 공간 사이 이야기의 조립을 맞추면서 1편의 이야기를 더 치밀, 미세, 정교하게 완성시킨다는 개념으로 다가갔기에 굉장히 흥미로웠다”라며 연출을 시작함에 있어 한국 영화 사상 첫 시도인 ‘미드퀄’에 대한 도전의식이 있었음을 밝혔다. 

또한 백감독은 <독전 2>에 대해 “단어 하나로 정리하자면 쓸쓸함이 되겠다. 1편의 마지막에서 목적지에 도착한 이들의 모습에서 저들은 과연 만족스러웠을까, 행복할까, 기분이 좋을까, 쓸쓸할까, 허탈할까 질문을 던졌고, 굉장히 허탈할 수도 있겠다라는 생각에 닿았다. 그 분위기를 완성시키기 위해 나열하고 조립하는 과정의 연속이었다”라며 ‘이선생’을 둘러싸고 치열하게 목적지에 도착한 인물들의 감정선이 새로운 관전 포인트임을 드러냈다. 더욱이 <독전 2>는 전편에 이어 활약하는 조진웅, 차승원부터 서사를 새롭게 확장하는 한효주와 새로운 얼굴로 합류한 오승훈까지 믿고 보는 배우들과 더욱 강력해진 액션과 스케일로 영화 팬들의 기대감을 한껏 높이고 있다. 

백감독의 세련되고 감각적인 연출과 조진웅, 차승원, 한효주, 오승훈, 김동영, 이주영 등 극강의 캐스팅 라인업으로 기대를 더하는 범죄 액션 영화 <독전 2>는 11월 17일(금) 오직 넷플릭스에서 공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