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2:18 (금)
넷플릭스 시리즈 'D.P.'시즌2 티저 포스터 & 티저 예고편 공개
넷플릭스 시리즈 'D.P.'시즌2 티저 포스터 & 티저 예고편 공개
  • 한소영 기자
  • 승인 2023.06.27 1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직 끝나지 않은 D.P.의 이야기
“각 인물들이 가고자 하는 방향이 있었다”
이미지 = D.P. 시즌2_티저 포스터

[뉴스플릭스] 한소영 기자 = 7월 28일 시즌2 공개를 확정 지으며 팬들을 열광시킨 가 티저 포스터와 티저 예고편을 공개했다. (디피) 시즌2는 군무 이탈 체포조(D.P.) 준호와 호열이 여전히 변한 게 없는 현실과 부조리에 끊임없이 부딪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넷플릭스 시리즈다.

공개된 포스터는 모자를 푹 눌러쓴 준호가 무장한 군인들 사이로 어딘가를 바라보고 있는 모습을 담았다. 시즌1 티저 포스터와 유사한 구도지만 신병이었던 준호가 D.P.로 지내면서 달라진 얼굴을 확인할 수 있다. 야위어 보이는 준호의 얼굴과 ‘결코 바꿀 수 없을 것이다 뭐라도 하지 않는다면’이라고 쓰인 카피가 아직 끝나지 않은 이들의 이야기가 무엇일지 궁금증을 일으킨다.

 

D.P. 시즌2_티저예고편 스틸 컷

이미지 = D.P. 시즌2_티저예고편 스틸
이미지 = D.P. 시즌2_티저예고편 스틸
이미지 = D.P. 시즌2_티저예고편 스틸
이미지 = D.P. 시즌2_티저예고편 스틸

함께 공개된 예고편은 조석봉 일병의 사건 후에도 되풀이되는 부조리와 여전히 바뀐 게 없는 현실을 담았다. 군 내부의 가혹 행위가 반복되고 괴롭힘에 시달리던 김루리는 부대원들을 향해 총을 난사한다. “데려오는 겁니다. 아무 일 없이”라고 말하는 준호와 달리 돌아갈 수 없다는 탈영병, 평범한 이들이 겪어야 했던 결코 평범하지 않은 이야기가 어디로 어떻게 흘러갈지 귀추가 주목된다. 끝없는 추적에 지쳐가는 D.P.조의 어두운 표정과 여전히 변한 게 없다고 말하는 생사조차 알 수 없는 조석봉의 목소리가 다시금 시청자의 마음을 두드린다. 각본과 연출을 맡은 한준희 감독은 이전 시즌에서 무언가를 유지하거나 바꾸려는 생각보다는 “각 인물들이 가고자 하는 방향이 있었고 저희는 그 방향을 잘 쫓아가려 했다”며 “생명체 같았던 작품”이라고 시즌2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주요 제작진과 배우가 모두 돌아와 수많은 고민과 정성, 노력으로 완성한 이야기에 전 세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